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전두환 옹호 발언에 사과한 당일, 윤석열 ‘개 사과’ 논란에 결국 반려견 인스타그램 삭제

배세태 2021. 10. 22. 15:33

윤석열 ‘개 사과’ 논란에 결국 반려견 인스타그램 삭제
동아일보 2021.10.22 조유경 기자

https://www.donga.com/news/Politics/article/all/20211022/109841982/2?ref=main
.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반려견 인스타그램인 ‘토리스타그램’ 계정이 삭제됐다. 윤 전 총장이 전두환 옹호 발언 논란으로 사과한 뒤 반려견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을 올려 논란이 되자 윤 전 총장 측이 조치를 취한 것으로 보인다.

현재 윤 전 총장의 반려견 사진이 담긴 ‘토리스타그램’ 계정에 들어가면 삭제됐다는 안내 문구만 확인할 수 있다. 윤 전 총장은 자신의 반려견 토리가 직접 글을 쓰는 콘셉트로 ‘토리스타그램’을 운영해왔다. 주로 강아지와 일상을 보내는 가벼운 모습을 올리는 공간으로 활용했다.

하지만 전날 반려견 ‘토리’에게 먹는 ‘사과’를 주는 장면을 찍어 올려 논란이 됐다. 전두환 옹호 발언에 사과한 당일 개에게 사과를 주는 사진 등 부적절한 사진이 올라오지 사과의 의미가 퇴색됐다는 지적이 나왔다.
.

현재 삭제가 된 ‘토리스타그램’

윤 전 총장 캠프는 “실무진의 실수였다”는 요지의 사과문을 내놨지만 논란이 수그러들지는 미지수다.

한편, 이날 오후 국민의힘 대권 주자 토론회가 예정돼 있어 윤 전 총장이 해당 논란 관련해 어떤 발언을 해 진화에 나설지 이목이 주목된다.
========================
※윤석열 대통령은 조국이 만들어 주고 있다. ㅎㅎ 조국이 윤석열이 못잡고 헤매는 집토끼들 잡아 주고 있네.

윤석열이 뻘짓을 하면 그거 회복해 주려고 조국이 꼭 나선다. "느그는추루무라!"는 "고양이는 츄르 먹으라"는 이야기다.(앞줄에서 우리집 괭이 어쩌구에서 추론 가능) 이걸 "느그는추무그라"로 바꾸고 번역을 "느그나 쳐무그라"로 다시 왜곡.

결과적으로 전라도 비하했다고 선동중이다. 일베는 이재명이 잘 아니까 재명이 한테 좀 물어나 보고 이런거 올려라. 미쳐도 곱게 미쳐야지 원.
ㅡㅡㅡㅡㅡ
바람도 차가와지는데 마누라님 면회는 가시나? 허구 헌날 윤석열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뭐 올리는 지만 체크하는 것 같은데..참 특이한 양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