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박상후의 문명개화] 트럼프 "I won the Election" 승리선언/바이든 암 재단의 비밀/인민일보에 쟝저민 드립, 왜?

배셰태 2020. 11. 17. 20:22

트럼프 "I won the Election" 승리선언/바이든 암 재단의 비밀/인민일보에 쟝저민 드립, 왜?
(박상후의 문명개화/전 MBC 부국장 '20.11.17)
https://youtu.be/r0dlpxXhWcw 

트럼프 대통령이 트위터에 "I won the Election"란 문장을 날렸습니다. I will win이 아닌 과거형 won을 사용한 점으로 미뤄 승리를 굳히고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의 도미니언 서버 데이터에 따르면 트럼프가 410대 128로 미 전역을 휩쓸며 대승을 거둔 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시드니 파월, 도미니언의 피고용인, 줄리아니 전 뉴욕시장의 폭로도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방부장관 마크 에스퍼가 해임된데 이어 트럼프 대통령을 사이버 보안을 게을리한 국토안전부도 정리하고 있습니다. 다음 해임대상은 CIA국장이 될 것이라는 관측이 우세합니다. 

또 바이든 부부의 연구 자선기관인 바이든 암 자선재단의 비리도 폭로됐습니다. 또 상하이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는 바이든이 미중간 반관영 채널를 다시 열고 있다고 보도해 그 의도가 심상치 않습니다. 

그런가 하면 시진핑의 동정을 알리는 인민일보, 신화사 기사에 쟝저민 세글자 드립이 등장해 묘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