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2020년 10월 13일(미국 전문가들 “북한 ‘핵 미사일’ 우선시 실망…‘이중적’ 행보”)

배셰태 2020. 10. 13. 06:05

[VOA 모닝 뉴스] 2020년 10월 13일
https://youtu.be/n7l-p26eNdg

“북한 ‘핵 미사일’ 우선시 실망…‘이중적’ 행보” / 일본 “북한 대응 ‘미사일 방공 능력’ 강화 필요” / “북한 ‘최대 압박’ 복원해야…‘종전선언’ 시기상조” / “북한 ‘석탄항’ 선박…두 달 넘게 안 보여” / “유엔 총회에 ‘피살 공무원’ 사안 보고 예정” / “통일교육원 ‘북한 체제 선전물’ 전시…‘왜곡 미화’ 규탄”
ㅡㅡㅡ
북한이 지난 10일 노동당 창건 75주년 열병식에서 신형 전략무기들을 대거 공개한 데 대해 미국 정부는 금지된 핵과 탄도미사일을 계속 우선시하는 것에 실망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문가들은 북한이 거친 표현을 안 했지만 신형 전략무기를 공개하는 이중적 행보를 보였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ㅡㅡㅡ
트럼프 행정부가 대북 제재 회피를 돕는 중국 은행들에 대해 세컨더리 보이콧, 즉 3자 제재를 실제로 부과할 것이라고 공화당의 마이클 월츠 하원의원이 밝혔습니다. 또 다음 달 미국 대선 후 차기 행정부는 북한에 대한 완전한 제재를 부과하는 최대 압박을 복원해야 하며, 종전 선언은 북한의 비핵화 조치가 먼저로 시기상조라면서 북한에 주한미군 철수의 구실을 줄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