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2020년 7월 10일(마이크 폼페오 “북한과 대화 이어가는데 매우 희망적”)

배세태 2020. 7. 10. 09:15

[VOA 뉴스 투데이] 2020년 7월 10일
https://youtu.be/SByZGzCxzfQ

“북한과 대화 이어가는데 매우 희망적” / “미국 대선 전까지 ‘북한 관망’ 할 것” / 하원 세출위 ‘북한 등 직접 원조 금지’ 법안 가결 / 고노 “북한 신형 미사일 ‘일본 위협’…‘대응 방안’ 논의” / “북한 올해 식량 상황…‘코로나’ 여파 최악 가능성”
ㅡㅡㅡ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은 북한과의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는 데 희망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미국 대선 전 3차 정상회담 가능성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했습니다. 폼페오 국무장관은 9일 외신 기자들과의 전화 간담회에서, 북한과의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는 데 희망적이라고 밝혔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미국 대선 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3차 정상회담을 할 가능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상대국과 현재 진행 중인 대화에 대해서는 답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정상급보다 아래가 됐든 혹은 적절하다면 정상급이 됐든, 이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는데 매우 희망적이라고 말혔습니다. 그러면서 양국의 고위급 지도자들이 함께 모이기 위한 유용한 활동도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폼페오 장관은 그러나 누구와 어떤 방식으로, 언제 할 지에 대해서는 오늘은 밝히지 않겠다고 덧붙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