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JBC다] 자유공화당, 박근혜 대통령 메시지 '수혜'---미래통합당 사탄파 안절부절

배세태 2020. 3. 5. 15:12

■[집중분석] 자유공화당, 박 메시지 '수혜'---통합당 사탄파 안절부절

(정병철 JBC다/JBC까 대표 '20.03.05)

https://youtu.be/EwnnAKkg6T8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필 메시지를 통해 “더 나은 대한민국 위해 기존의 거대 야당 중심으로 태극기 들었던 여러분 모두가 힘을 합쳐 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박 대통령 메시지 관련, 최대 수혜자가 자유공화당이 될 전망이고, 최대 피해자는 사탄파 들이다.

=======================

■[박근혜 대통령 옥중 메시지 분석] 최대 ‘수혜’ 자유공화당…통합 걸림돌 ‘탄핵’ 뇌관 제거

JBC까 2020.03.04 정병철 대표

http://blog.daum.net/bstaebst/41321

 

- 우한코로나 피해자들에게 희망 메시지 전달

- 범보수 우파 통합을 통한 차기 총선 승리 뜻 담아

 

박근혜 대통령이 4일 ‘옥중 자필 편지’를 통해 “기존 거대 야당을 중심으로 태극기를 들었던 여러분 모두가 하나로 힘을 합쳐 주실 것을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박 대통령은 2017년 3월 31일 구속 이후 1070일(4일 현재) 만에 첫 공개 메시지를 냈다. 자필 편지는 A4 용지 4쪽 분량이었다. 박 대통령의 대리인인 유영하 변호사가 이날 오후 국회 정론관을 찾아 대독했다.


본지(JBC까)는 박 대통령에게 두 차례 보낸 편지(24일·2일)를 통해 우한코로나로 고통받는 대구 경북 시민들과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보내 줄 것을 간곡히 호소했다. 이날 자유공화당 등 우파 진영에선 본지가 쓴 편지를 박 대통령이 고스란히 담았다는 평가를 내놓았다.


박 대통령 메시지를 둘러싼 자유공화당과 미래통합당 간 정치 셈법이 어떻게 드러날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