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2020년 2월 25일(미국 백악관 “북한 등 ‘대선 개입’ 원해…‘선거 개입’ 경고”)

배셰태 2020. 2. 25. 06:06

■[VOA 모닝 뉴스] 2020년 2월 25일

https://youtu.be/akymQD3FlYc

 

북한 등 ‘대선 개입’ 원해…‘선거 개입’ 경고” / 북한, ‘외세공조’ 비난…“동맹 ‘균열’ 의도” / 샌더스 “김정은 등 적대적인 사람들 만날 것” / “중국 위협 대응…‘지소미아’ 미한일 이익 핵심” / 적십자 “대북 ‘코로나’ 지원 제재 면제 승인” / “한국 직원 ‘무급휴직’ 부정적 영향 우려“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러시아는 물론 북한과 중국 등도 선거에 개입하려 할 것이라고 백악관 고위 관리가 밝혔습니다. 구체적인 정황은 설명하지 않았지만, 최근 미 행정부는이들 나라들에 의한 사이버 위협을 거듭 경고하고 있습니다.

ㅡㅡㅡ

중국의 안보 위협에 대한 미국과 동맹국들의 인도-태평양 전략을 논의하는 토론회가 워싱턴에서 열렸습니다. 다자간 동맹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기 위한 공통의 이익이 화두가 된 가운데 한일 정보공유협정 지소미아 문제도 조명됐습니다.

ㅡㅡㅡ

북한이 한국 강경화 외교부장관의 뮌헨 안보회의 참석을 두고 또다시 한국의 비핵화 국제공조 활동을 비난하고 나섰습니다. 북한은 한국이 미국 등 국제사회와의 대북 제재 공조를 중단하고 북한 편에 서라고 요구하는 것이라는 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