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2020년 2월 12일(북한 ‘대량살상무기’ 역량 추구”)

배셰태 2020. 2. 12. 09:34

■[VOA 뉴스 투데이] 2020년 2월 12일

https://youtu.be/RHcnI4Bwlt0

 

북한 ‘대량살상무기’ 역량 추구” / “미군 정찰기 1주일 한반도 전개 5회” / “북한 ‘해상 제재 회피’ 대응 심포지엄 개최” / “북한 ‘첩보·사이버 공격’ 활동 지속” / WHO “북한 당국 ‘확진자’ 보고 없어” / “중·단거리 미사일 ‘러시아 대응’…추측 안 해” / 미 국방부 ‘핵 전력 현대화’ 289억 달러 투입


 

 

 

 

 

미국 국방부의 고위 관리가 북한은 러시아 중국 이란 등과 함께 미국을 위협하는 대량살상무기 역량을 계속 추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화학, 생물학, 핵 무기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는 건데, 이 관리는 그러면서 미국을 상대로 대량살상무기를 사용할 경우 해당 국가들을 패퇴시킬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이 미국을 겨냥한 첩보와 사이버 공격 활동을 지속하며 중대한 위협이 되고 있다고 미국 정부 방첩 기관이 밝혔습니다. 미국의 주요 기밀 정보와 연구, 기술, 금융 정보를 빼내기 위한 사이버 공격과 행위자가 크게 확산되고 있다는 건데, 미국 정부 차원의 강력한 대응을 시사했습니다.

ㅡㅡㅡ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사망자 수가 급격히 늘고 있는 가운데, 북한에서는 확진자와 관련한 북한 당국의 보고는 없었다고 세계보건기구 WHO가 밝혔습니다. 국제적십자연맹은 북한 측 요청으로 북중 접경 지역에 자원봉사자 5백 명을 투입했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