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2020년 2월 8일(미국 의회 의원들 “비핵화 협상 진전 ‘북한 결정’에 달려”)

배셰태 2020. 2. 8. 09:19

■[VOA 뉴스 투데이] 2020년 2월 8일

https://youtu.be/I-lmgOmpSVo

 

“비핵화 협상 진전 ‘북한 결정’에 달려” / “폴란드 ‘북한대사관 불법 임대’ 해결 노력” / “북한 불법 거래 단속 ‘제재 준수 프로그램’ 강화” / “북한 핵 무기 등 자금 조달…중국 금융 최대 노출” / “‘신종 코로나’ 관련 ‘면제 요청’ 시 신속 대응” / “미한 ‘3월 연합훈련’ 연기 검토 안 해” / “50대 탈북 남성 1명…이달 초 미국 입국”


 

 

 

 

 

미국 의회에서 대북정책을 이끌고 있는 의원들은 교착 상태에 빠진 미북 협상의 해법으로 여러 방안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협상 진전 여부는 북한의 결정에 달려 있다는 데 의견이 일치합니다.

ㅡㅡㅡ

최근 독일에서 베를린 주재 북한대사관이 임대해 영업하던 숙박업체에 대한 영업 중지 판결이 내려진 소식 전해드렸었는데, 폴란드 정부가 북한대사관의 불법 부지 임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입장을 VOA에 밝혔습니다.

ㅡㅡㅡ

북한의 핵∙생화학 무기에 자금을 조달하는 이른바 ‘확산금융’ 위협에 ‘가장 많이 노출된’ 국가로 중국을 지목한 보고서가 나왔습니다. 이 보고서는 국제 금융계와 법조계가 대북 제재 이행 과정에서 불법적인 북한 회사에 대응하는 데 큰 관심을 갖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