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2020년 2월 7일(미국 ‘저위력 핵무기’ 배치…“대북 억지력 강화”)

배셰태 2020. 2. 7. 06:07

■[VOA 모닝 뉴스] 2020년 2월 7일

https://youtu.be/_tX3kyyrGK0

 

“대북 ‘대화·제재’ 병행 기조 유지해야” / ‘저위력 핵무기’ 배치…“대북 억지력 강화” / 미군 ‘통신·신호 감시 정찰기’ 한반도 상공 비행 / “자신감 경쟁력 얻어…북한 재건 기여” / 유엔, WFP 등 3곳 대북 제재 ‘면제’ 승인 / 국무부, 중국의 ‘입국 금지’ 반발 일축


 

 

 

 

 

미국 상하원에서 한반도 외교 안보 정책을 총괄하는 의원들은 트럼프 행정부가 북한과의 대화를 지속하면서 추가로 제재를 부과해야 한다는 기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제임스 인호프 상원 군사위원장은 북한에 대한 트럼프 대통령의 움직임을 곧 보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ㅡㅡㅡ

미국이 잠수함에서 발사되는 탄도미사일용 저위력 핵탄두를 처음으로 잠수함에 배치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저위력 핵무기가 대북 억지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ㅡㅡㅡ

한국 내 탈북민 150여 명이 미국 정부가 지원하는 교류 프로그램 연수를 받았다고 미 정부 기구가 최근 전해드렸는데, 이들은 이런 연수를 통해 국제 경쟁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북한 재건에 대한 의무감도 느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대학원에서 풀브라이트 장학생으로 공부하는 탈북 청년들의 이야기를 김영권 기자가 들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