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김영호교수의세상읽기]트럼프 탄핵 상원 재판 부결 확실시, 트럼프의 대북정책과 문재인 '좌파독재' 대응에 관심 집중

배세태 2020. 2. 2. 10:52

트럼프 탄핵 상원 재판 부결 확실시, 트럼프의 대북정책과 '좌파독재' 대응에 관심 집중

(김영호 성신여대 교수/전 청와대 통일비서관 '20.02.02)

https://youtu.be/3kcgfz_MGd0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도널드 트럼프 오는 수요일(2/5) 무죄 판결 받는다

 

민주당의 증인 채택 요구 반대 51 찬성 49로 부결... 상원 다수당 리더 매코넬이 의원 발언시간 없이 막바로 탄핵 표결에 들어가려 했으나 롬니등 4인의 반발로 발언시간을 주기로 양보 월화에 발언하고 수요일에 표결하기로 합의했다.

 

증인채택을 원했던 롬니, 콜린스와 막판에 증인채택 반대로 돌아선 알렉산더, 머코우스키 4인도 탄핵 표결에는 모두 반대할 것으로 보인다... 반대 53 대 찬성 47 로 트럼프 탄핵은 무죄(Aquittal)로 막을 내릴 것이다.


=================

[참고요]

※비핵화를 하면 북한 체제가 붕괴하는 이유

 

1) "비핵화 하면 김일성 사교 체제가 붕괴한다"

-> 이 명제가 맞다면 다음 명제가 나온다. 그들 자신이 이 명제를 잘 아니까.

 

2) "그들은 결코 핵*미사일을 내려 놓지 않는다. 쇼 하면서 시간을 벌고 속이려 들 뿐이다"

-> 이 명제가 맞다면 다음 명제가 나온다. 미국이 이 사정을 잘 아니까..

 

3) "결국은 군사력에 의한 접수 평정 뿐이다."

-> 이 명제가 맞다면 지난 2년여 간 진행 되어 온 밀당에 대해 다음 명제가 나온다.

 

4) "미국은 북한 접수 평정을 위한 조건과 타이밍 성숙을 위해 준비하면서 숨 고르기를 해 왔다. 결국은 침공이든 빗장열기든 군사적으로 접수 평정한다. "

 

1)에서 4)까지는 물샐 틈이 별로 없다. 그래서 1)이 가장 중요하다. 이 전제가 맞냐 틀리냐가 중요하다.

 

※평양 사교체제는 외통수에 걸렸다.

 

(1) 경제제재에 의해 숨통이 막혔다.

(2) 언제든 군사침공 당할 수 있는 공포스런 상태에 놓여 있다.

(3) 비핵화에 대해 답을 내 놓아야 하는데 내놓을 수 없다.

 

김정은이 빗장을 열고 미국으로 튀면 이 끔직한 일을 피하고, 지네 집 혈통도 보존할 수 있다. 국제적 유명인사, 모델이 되어 짭짤하게 수입도 올릴 수 있다. 대대손손 '글로벌 상류층'으로 살 수도 있다.

 

"트럼프 타워의 콘도 한 채 받아서, 글로벌 상류층으로 살아갈래? 아니면 죽을래?"

 

※[미중 문명전쟁/북한 해방] 미국 전략문화의 본질을 알아야

 

2020년은 21세기가 시작된 2000년 이후, 혹은 더 길게 본다면 1990년 미·소 냉전체제가 종료된 이후 2019년까지 진행된 국제정치의 기본적인 모습이 거의 완전하게 변하는 결정적인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2017년 1월 취임 이후 트럼프가 전개하는 패권국가인 미국의 정책 변화는 그동안 익숙해 있던 국제질서의 기본 양식을 뿌리째 건드리는 것이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미국에서 협상이란 정치 영역과 경제 영역에서 종종 차이가 난다. 미국이 알래스카를 사들인 과정, 캘리포니아를 복속한 과정을 보면 알 수 있다. 돈을 내고 샀다고 하지만 “맞고 팔래? 그냥 팔래?”에 가깝다.

 

지금 북한을 향한 미국의 협상이란 “맞고 할래? 그냥 할래?”에 가깝다. 그러나 지금의 미국 정부가 북한을 향해 명백한 목표를 정한 건 틀림 없다. 이 목표는 북한 폭압자 편이 아니라 주민들 편에 서서 좋은 일을 하겠다는 것이다.

 

끝까지 북한 주민들을 폭압하는 김정은 일당의 편에 서서 제재를 풀어주려 노심초사하는 문재인 정권과 그들의 지지자들은 북한 주민들의 인생을 위협하는 악인들이다.

 

한국은 미국 일본과 함께 북한 주민들에게 자유와 생명을 나누어주는 위대한 일에 함께 해야 한다. 맹목과 신앙이 되어 버린 문재인 정권 지지는 결국 21세기 신사참배이자 김일성 악마숭배와 같은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