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11월 6일(웡 국무부 부차관보 “‘평화체제’ 북한에 대한 트럼프의 비전”)

배셰태 2019. 11. 6. 09:11

■[VOA 뉴스 투데이] 11월 6일

https://youtu.be/jnrOhYGxXK0


 

 

 

 

 

“‘평화체제’ 북한에 대한 트럼프의 비전” / 로스 “중국과 대북 제재 건설적 논의” / “북한 이동식 ICBM 바로 발사 역량” / “미국 특수정찰기 ‘동해 상공’ 작전 비행” / “주민 현혹 ‘공산주의’ 나쁜 사상” / “북한 주민 ‘인권 행사’ 이유로 체포·구금” / “유럽연합, 북한 가뭄 구호 6만 달러 지원”

ㅡㅡ

미국 국무부 북한 담당 고위 관리가 한반도의 평화체제는 북한에게 제시하는 트럼프 대통령의 비전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대량 살상무기는 북한의 체제 안정을 결코 보장해 줄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미국 내 전문가들은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은 이동식발사대 TEL에서 바로 발사하기 어렵다고 밝힌 한국 정부 고위당국자들의 발언에 동의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ICBM을 발사할 수 있도록 분리한 발사패드는 이동식 발사대 TEL의 일부로 볼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ㅡㅡㅡ

미국의 비영리단체인 ‘공산주의 희생자 추모재단’이 탈북민 지성호 씨를 대표적인 공산주의 희생자 가운데 한 명으로 꼽았습니다. 지 씨는 공산주의는 모두가 평등한 사회라고 주장했지만 실제로는 특권층만 부를 누리는 곳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