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10월 25일(미국 전략사령관 지명자“‘지상 요격미사일’ 추가 필요”)

배셰태 2019. 10. 25. 09:13

■[VOA 뉴스 투데이] 10월 25일

https://youtu.be/13jS4oeSvy4


 

 

 

 

“‘지상 요격미사일’ 추가 필요” / “미·중 ‘북한 FFVD’ 협력 지속할 것” / “북한, 정권 유지 위해 사이버 금융 범죄” / 영국 “북한 ‘사이버 공격’ 안보 위협” / “북한, 중국에 ‘희토류 채굴권’ 제안” / 스틸웰, 한중일 등 아시아 6개국 순방 / “북한 보건 안전 역량…세계 최악”

ㅡㅡㅡ

미국은 동맹국들과 함께 북한 위협에 대응한 방어력과 생존성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미 전략사령관 지명자가 밝혔습니다. 북한의 공격으로 인한 역내 미군 전력 피해와 미 본토 방어를 위한 지상 기반 요격 미사일의 추가 배치의 필요성도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이 사이버 금융 범죄를 저지르는 것은 정권을 유지하기 위해서라고 미국 고위 당국자가 지적했습니다. 또, 적국의 해커들은 랜섬웨어 공격을 통해 사이버 공격에 가장 취약한 기관들을 공격하고 있는데 그 피해 규모가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ㅡㅡㅡ

북한이 중국에 태양광 발전소 투자를 대가로 첨단 산업에 쓰이는 희토류의 채굴권을 양도하겠다는 제안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의 제안이 사실이라면 유엔 안보리 결의 위반인데, 미국은 각국의 성실한 제재 이행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