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10월 3일(미국 국무부“SLBM 추정”…“북한 도발 자제 협상 촉구”)

배셰태 2019. 10. 3. 05:47

■[VOA 모닝 뉴스] 10월 3일

https://youtu.be/6iWz-KBsqk0


 

 

 

 

 

"SLBM 추정”…“도발 자제 협상 촉구” / EU “북한에 도발 자제·협상 전념 촉구” / 일본 “안보리 결의 위반·엄중 항의” / “‘선 비핵화 후 보상’ 초당적 의견” / “사이버보안부 출범…북한 해킹 겨냥” / “미한일 합참 ‘안보 우려’ 해소 합의” / “러시아, 불법조업 북한 선박에 발포”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5107651.html

ㅡㅡㅡ

북한이 2일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 SLBM으로 추정되는 미사일을 발사하자, 미 국무부는 도발을 자제하고 협상에 임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한편 미 공군은 이날 사전 계획에 따라 대륙간탄도미사일 미니트맨 3를 시험 발사했다고 밝혔습니다.

ㅡㅡㅡ

미국과 북한이 이번 주말 실무협상을 개최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비핵화 방안과 관련해 평행선을 달렸던 양측 간 이견이 해소될지 주목됩니다. 미 의회 의원들은 초당적으로 ‘선 비핵화 조치, 후 보상’ 방식을 위해 북한이 셈법을 바꿔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ㅡㅡㅡ

북한의 사이버 위협에 대응 의지를 밝혔던 미 국가안보국이 정보 수집과 방어 기능을 통합한 신설 기구를 출범시켰습니다. 사이버 공간에서 북한 정권의 현금줄 차단 등에 주력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