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9월 25일(트럼프 “대담한 외교 추구…북한 ‘비핵화’해야”)

배셰태 2019. 9. 25. 05:53

■[VOA 모닝 뉴스] 9월 25일

(VOA 한국어 '19.09.25)

https://youtu.be/VVneJwfBQ90


 

 

 

 

“대담한 외교 추구…북한 ‘비핵화’해야” / “미한 정상, ‘분담금 협상’ 연내 결론” / “북한 ‘제재 위반’ 현장 확인” / “탈북 난민 ‘강제 북송’ 중단하라” / “인도 ATM기 해킹…북한 라자루스 소행” / “유엔, 신규 대북사업 3년 연속 승인 안 해”

ㅡㅡㅡ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유엔 총회 연설에서 한반도에 평화를 위해 대담한 외교를 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북한은 엄청난 잠재력을 지녔지만, 비핵화해야 이를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북한이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하며 불법적으로 해외노동자들을 파견한 현장을 VOA가 확인했습니다. 북한은 제재 대상인 만수대창작사를 아프리카에서 이름만 바꿔 노동자들에게 외화벌이를 시키고 있었습니다.

ㅡㅡㅡ

한국의 인권단체들이 탈북자 구출의 날을 맞아 자유를 찾아 북한을 탈출한 탈북민들을 강제 북송하지 말라고 중국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중국은 탈북민을 난민으로 인정하고 유엔 인권이사국의 의무를 다하라고 요구했습니다.

=====================

[참고요]

※후다 몽땅 까야 3차 회담한다. We can know a lot before the summit takes place.

■트럼프 “3차 미북 정상회담 전 많은 것 알 수 있을 것”

https://www.voakorea.com/a/5095979.html

ㅡㅡㅡㅡ

※액션은 이 경우 군사행동을 뜻하는게 아니다. I am not considering any action 은. '먼저 움직일 뜻 없다. 이제 김정은이 답 내놓아야할 차례'란 의미로 보인다

■트럼프, 文대통령 앞에서 문답 17차례 독점… 질문 가로채기도

http://m.chosun.com/svc/article.html?sname=news&contid=2019092402307#Redy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