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9월 11일(CCGA "미국인 70% 주한미군 ‘유지·확대' 지지")

배셰태 2019. 9. 11. 05:56

■[VOA 모닝 뉴스] 9월 11일

(VOA 한국어 '19.09.11)

https://youtu.be/2NH2_YS3qBQ


 

 

 

 

“상황 주시”…“미북 협상용 발사” / “북한 선박 6척 제재 권고” / 유엔 “북한 ‘핵실험금지조약’ 가입 촉구” / “북한·아프리카 밀접…제재 위반 소지 높아” / “미국인 70% 주한미군 ‘유지·확대’ 지지” / “북한인권백서…생명권 침해 2배 증가”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5077858.html

ㅡㅡㅡ

북한이 또다시 미사일을 발사한 것과 관련해, 미국 정부는 상황을 주시하며 동맹국과 긴밀히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이 대화 제의와 동시에 미사일을 발사한 것은 협상에 대한 압박과 함께 불확실함을 반영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ㅡㅡㅡ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 전문가 패널은 올해 중간 보고서를 발표하면서 북한 선박 6척을 안보리 제재 대상으로 지정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이 선박들의 항적을 살펴보니 대부분 AIS 신호를 끄고 운행한 것으로 드러났고, 항로는 중국이 대다수를 차지했습니다.

ㅡㅡㅡ

아프리카 여러 국가들이 북한과 오랫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해왔기 때문에 대북 제재를 위반할 가능성이 높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현지에서 활동하는 북한 기업들도 제재 회피를 위한 전략을 동원하고 있어 대책이 필요하다는 분석도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