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뉴스 투데이] 9월 7일(폼페오 ““핵무기 아닌 비핵화가 북한 안전 보장”)

배셰태 2019. 9. 7. 08:49

■[VOA 뉴스 투데이] 9월 7일

(VOA 한국어 '19.09.07)

https://youtu.be/YpekXkOlcoE


 

 

 

 

 

“이제는 실무협상 시작해야” / ““핵무기 아닌 비핵화가 북한 안전 보장” / “‘평화경제’ 핵 문제 해결과 분리 말아야” / “북한에 안보리 결의 위반 책임 촉구해야” / “한국 업체 해명에 의문” /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능력 개선” / “네팔 관리들, 북한 주관 행사 대거 불참”

ㅡㅡㅡ

미북 실무협상을 책임지고 있는 스티븐 비건 대북 특별대표가 이제는 실무협상을 시작할 때가 됐다면서 북한에 회담 재개를 촉구했습니다. 외교가 실패하면 그 결과는 모두 알고 있다며 완전한 비핵화 약속 이행 없이 경제적 번영과 안정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ㅡㅡㅡ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들이 트럼프 대통령에게 북한의 최근 탄도미사일 시험들은 유엔안보리 결의 위반이라는 사실을 인지하라고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보냈습니다. 의원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이달 하순 열리는 유엔 총회를 계기로 안보리에 북한의 탄도미사일 활동들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을 요구했습니다.

ㅡㅡㅡ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위원회 전문가패널이 보고서를 통해 북한 석탄 반입 문제로 논란이 된 한국 업체에 대한 내용이 비중 있게 담았습니다. 이 업체는 한국 수사 당국의 무혐의 처분을 받았지만, 전문가패널은 이 업체의 행적을 납득하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