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모닝 뉴스] 7월 30일(트럼프 대통령은 북한 미사일 실체 직시해야)

배세태 2019. 7. 30. 05:28

■[VOA 모닝 뉴스] 7월 30일

(VOA 한국어 '19.07.30)

https://youtu.be/yI_H1XQhzPw


 

 

 

 

“북한 미사일 실체 직시해야” / “웜비어 측에 ‘북한 동결자산’ 열람” / “미국과의 협상 불만 한국에 풀어” / “한국전 참전용사 정전기념일 선포” / “3차 미북 정상회담 계획 없어” / “코츠 DNI 국장 사임…후임은 래트클리프”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5019883.html

ㅡㅡㅡ

미국의 전직 고위 관리들이 북한의 탄도미사일 위협을 경시하는 듯한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에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북한이 77일 만에 또다시 발사한 미사일을 “작은 것”으로 평가하고 “언짢지 않았다”고 일축한 것은 미국의 신뢰성을 떨어뜨리고 동맹국들에게 나쁜 신호를 준다는 지적입니다.

ㅡㅡㅡ

미 재무부가 압류한 미국 내 북한 금융 자산이 오토 웜비어의 가족에 공개됩니다. 미국 법원이 이같은 재무부의 요청을 허가했는데, 현재 미 재무부는 7천만 달러를 봉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ㅡㅡㅡ

한국의 전문가들은 북한이 미국과의 물밑접촉에서 자신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는 데 대한 불만을 한국 정부에 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최근의 미사일 도발이 미한 훈련에 대한 내부 결속용이라는 분석도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