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부동산도 소셜(SNS)시대. 시대에 앞서나가는 부동산1번지

배셰태 2011. 3. 4. 15:20

부동산도 소셜(SNS)시대. 시대에 앞서나가는 부동산1번지

아이비타임즈 경제 2011.03.04 (금)

 

트위터•페이스북의 일 방문자가 800만 명을 넘어서 화제의 이슈를 만들고 있는 지금, 우리 사회는 SNS로 제2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뿐 아니라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 대인관계의 형성 등등 여러 분야를 초월하여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창출해 내고 있다.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 중에 특히,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 대한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이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가며 “소통”하고 있다. 이 소통의 수단으로는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등 새로운 온라인 매체를 통해 유기적으로 이용하여 진행되고 있다.

 

(부동산1번지 페이스북 화면)
(부동산1번지 페이스북 화면)
부동산정보업종에서도 이 소셜네트워킹(SNS)추세에 발 맞추어 고객들과 “소통”을 하고자 하는 업체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바로 그 업체는 부동산1번지(www.speedbank.co.kr).

 

부동산1번지는 2011년 들어 스피드뱅크에서 사명을 부동산1번지로 변경하고 회사슬로건도 ‘스마트 부동산의 리더’로 정하고 스마트폰 환경 및 소셜네트워킹에 맞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동산1번지는 소비자와의 소통 및 부동산에 있어서 필요한 지식 및 정보 등을 페이스북, 트위터, 모바일웹, 스마트폰 어플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다가가고 있다.

 

(부동산1번지 트위터 화면)
(부동산1번지 트위터 화면)
이러한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의 결과로 창사이래 처음으로 부동산종합포털 방문자 수 1위에 오르는 쾌거를 거두어냈다. 회사측에서는 이 결과에 대한 피드백으로, “소통”을 중시했던 마케팅으로 인해 구축된 친숙한 브랜드이미지와 유저 중심의 서비스가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했다.

 

부동산정보업종에서의 사례에서도 알 수 있듯이 소셜네트워킹(SNS)시대로 소비자들에게 일 방향적인 정보전달에서 쌍방향간의 관계를 구축하는 “소통”을 중시하는 업체들을 찾고 그런 업체들에서 구매를 하고 있는 현실이다.

 

소통을 중요시하는 부동산1번지의 앞으로의 향방을 주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