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모닝 뉴스: 6월 13일

배셰태 2019. 6. 13. 06:05

■[VOA 모닝 뉴스] 6월 13일

(VOA 한국어 '19.06.13)

https://youtu.be/ljuRhtHes8I


 

 

 

 

중국에 ‘불법 환적’ 사진첩 건네 / “비핵화 합의해야 개성공단 재개” / “북한 내 자유·인권 위해 압박할 것” / 안보리에 ‘북한, 석유 수입 초과’ 항의 서한 / 중국 “대화 해결…‘단계적 동시적’ 해법” / 일본 “미북 지원…비핵화 합의 실행 중요”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56311.html

ㅡㅡㅡ

패트릭 섀너핸 미 국방장관 대행이 지난달 말 만난 중국 국방수장에게 대북 제재 이행을 압박한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습니다. 당시 섀너핸 대행은 불법 환적에 관여한 북한 선박 사진을 증거로 제시했습니다.

ㅡㅡㅡ

한국 개성공단 대표단이 미 연방 하원에서 설명회를 열고 공단 재개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설명회를 주관한 브래드 셔먼 하원 외교위원회 아태소위원장은 비핵화 합의 때까지 개성공단 재가동은 안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ㅡㅡㅡ

미국이 북한의 인권 문제를 비핵화 협상 도구로 삼고 있다는 일각의 지적에 대해 미 국무부와 고위 관리가 타당성이 없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국무부는 북한의 심각한 인권 침해 문제 제기를 위해 트럼프 행정부는 많은 조치를 했다며, 북한의 자유와 인권 개선을 위해 북한 정부를 계속 압박할 것이라고 VOA에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