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뉴스 투데이: 5월 31일

배셰태 2019. 5. 31. 08:29

■[VOA 뉴스 투데이] 5월 31일

(VOA 한국어 '19.05.31)

https://youtu.be/B1M9O3yLfqs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북한, 운반 가능한 핵무기 갖지 못할 것” / 재무부, 지난해 북한 자산 7436만 달러 동결 / 엇박자 내는 사이 북한 미사일 강화 / “중국 ‘북한 카드’로 미국 자극 안 할 것” / 섀너핸, 다음 주 한국 방문…미한 국방회담 / 일-러, ‘북한 비핵화’ 협력 합의 / 중국서 탈북민 8명 체포…“한국 정부 인지”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39559.html

ㅡㅡㅡ

존 볼튼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북한은 운반 가능한 핵 무기를 얻지 못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한 미사일 발사에 대해 대통령과 다른 의견을 냈다는 지적에 대해선 정책 결정은 오직 대통령이 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ㅡㅡㅡ

북한 단거리 미사일의 유엔 결의 위반 여부를 놓고 미국 정부 내 발언이 차이를 보이고 있는 사이에 북한 미사일 역량은 계속 강화되고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했습니다. 특히 북한은 역내 미사일 방어체계를 타파하기 위해 단거리 미사일 성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는 분석도 나옵니다.

ㅡㅡㅡ

고조되는 미-중 간 무역갈등이 북한 문제 해결에 걸림돌이 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습니다. 중국도 한반도 비핵화를 지지하는 데다 북한을 미국 압박 카드로 사용하는 모험은 자제할 것이라는 분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