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모닝 뉴스: 5월 24일

배셰태 2019. 5. 24. 06:00

■[VOA 모닝 뉴스] 5월 24일

(VOA 한국어 '19.05.24)

https://youtu.be/M7sHSbcYpGM


 

 

 

 

“북한과 협상에 열려있어” / “‘북한 핵시설 5개’ 발언 ‘빅딜’ 압박” / “살인적 북한 정권, 트럼프 선호해” / “인간 기본권과 자유 보장된 통일 지지” / “미·한, 대북정책 방위비에 중대한 차이” / 일·러 외교 안보 장관, 30일 ‘북한 문제 논의’ / ‘북한 인권 개선’ 위한 한국 내 단체 창립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29811.html

ㅡㅡㅡ

국무부는 북한과의 협상에 열려있다는 입장을 재확인하며, 북한 문제가 미국의 가장 중요한 안보 현안 중 하나라고 말했습니다. 북한은 유엔 기자회견에 이어 외신 인터뷰를 통해 미국에 압류된 화물선의 반환을 요구했습니다.

ㅡㅡㅡ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북한의 핵시설 개수를 구체적으로 언급한 것은 비핵화에 대한 북한의 제안이 턱없이 부족하며 훨씬 광범위한 프로그램이 포함돼야 한다는 뜻이라고 분석이 제기됐습니다. 다만 ‘첩보’에 해당되는 내용을 대통령이 직접 언급한 것은 부적절했다는 지적도 나왔습니다.

ㅡㅡㅡ

조 바이든 전 미국 부통령 측이 최근 북한 관영매체의 비난 논평에 대해 살인적인 북한 정권이 트럼프 대통령을 선호한다며 맞대응했습니다. 내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민주당의 유력 주자와 북한 간의 벌이는 설전이라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