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뉴스 투데이: 5월 22일

배셰태 2019. 5. 22. 10:07

■[VOA 뉴스 투데이] 5월 22일

(VOA 한국어 '19.05.22)

https://youtu.be/wgqnPXijcnI


 

 

 

“유엔 대북 제재 유지·이행될 것” / ‘미국 유엔 협약 위반’…‘북한 주장 ‘오류’ / “북한, 트럼프에게만 정보 주려 해” / 대북 안건 10건 계류…‘제재 강화’ / “중국 내 탈북민 안전 우려…북송 중단 강조” / AFSC “다음 달 재방북 식량 ‘감시 평가’” / 한국에서 ‘미한 자유우호의 밤’ 행사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26984.html

ㅡㅡㅡ

미국 국무부는 압류 화물선을 즉각 반환하라는 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의 요구에 대해, 대북 제재가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북한과의 외교에는 열려있다는 입장도 밝혔습니다.

ㅡㅡㅡ

미국의 고위 전직 정부 관계자가 북한이 하노이 회담 당시 북한이 미국 실무진을 배제한 채 트럼프 대통령에게만 영변 핵시설 등 정보를 건네려고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만 설득시키면 협상을 자신들에게 유리한 쪽으로 끌 수 있다는 계산이 깔렸다고 평가했습니다.

ㅡㅡㅡ

올해 상반기 미 의회에서 발의된 한반도 외교와 안보 관련 법안과 결의안은 총 10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 법안들은 대북제재 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북한 수용소 철폐를 촉구하는 결의안은 초당적인 지지세를 넓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