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VOA 한국어] VOA 뉴스 투데이: 5월 16일

배셰태 2019. 5. 16. 08:20

■[VOA 뉴스 투데이] 5월 16일

(VOA 한국어 '19.05.16)

https://youtu.be/l83R9Oc_kN0


 

 

 

 

“북한 석탄 항구 대형 선박 출입” / “북한, 미사일 아닌 민생에 투입해야” / “대북 외교 여지…세컨더리 보이콧 필요” / “트럼프 대통령 6월 하순 방한” / “대북 제재 위반 관련 몰수 많아질 것” / “통일 비용 1조 달러…일본 도움 필요” / “한국 정부 진전 없어”…‘북송 저지’ 호소

 

Originally published at - https://www.voakorea.com/a/4919131.html

ㅡㅡㅡ

북한의 미사일 발사 이후 미국 의회에서는 북한 비핵화에 더 커진 회의적 반응을 보이고 있지만 외교 여지는 남아있다는 분위기입니다. 의원들은 북한을 더 압박하기 위해 제3자 제재 즉 세컨더리 보이콧 법안과 대북 제재를 이행하지 않는 국가들에 대한 제재 강화 방법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ㅡㅡㅡ

북한 정부는 국가 재정을 미사일이 아닌 주민들의 식량 등 민생에 투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국제사회에서 커지고 있습니다. 북한이 군사비에 지출하는 엄청난 돈을 식량 개선에 투입하면 만성적인 식량난은 해결될 수 있다는 분석입니다.

ㅡㅡㅡ

북한 석탄을 운반한 와이즈 어네스트호가 미국 정부에 의해 압류됐는데, 북한의 석탄 취급 항구들에서는 지난 한 달간 10여척의 화물선이 드나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와이즈 어네스트호와 비슷한 크기의 대형 선박도 포착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