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대구시장, 광주에 '5.18광주사태 논란' 사과...네티즌 "권영진 시장은 착각 말고 망동 부리지 마라"

배셰태 2019. 2. 18. 12:01

대구시장, 광주에 '광주사태 논란' 사과

올인코리아 2019.02.17 조영환 편집인

http://m.allinkorea.net/a.html?uid=39196&page=1&sc=&s_k=&s_t=

 

네티즌 "권영진 시장은 착각 말고 망동 부리지 마라"

 

 

권영진 대구시장은 최근 '5·18 진상조사 파문'에 관해 이용섭 광주시장에게 직접 사과하고 17일 사과문 전문을 공개하자, 조선닷컴 네티즌들은“5.18은 3.1 독립운동이 아니다. 권영진은 착각하지 말고 망동 부리지 마라(cs9968****)”라는 등 비판적 반응을 보였다.

 

권 시장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16일) 광주시장님께 문자를 드렸다”며 “광주시민에 대한 저의 사과와 위로는 사적인 차원의 문제가 아니라 달빛동맹의 파트너인 대구시장으로서 공적인 것이며, 자유한국당 소속 단체장으로서 제 양심에서 우러나온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중략>

 

<권영진 대구시장 “5.18 망언, 광주시민들께 사과”>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khom****)은 “다음엔 저런 유약하고 기회주의적인 사람 대구시장으로 뽑지 말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rnfma****)은 “대구 시민들도 수준이 참 한심하다. 저런 ㄴ을 시장으로 뽑고도 밥이 목구멍으로 넘어가는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pp****)은 “못났다 못났어. 자한당에 이런 것들이 많으니 사기조작탄핵이나 해서 자당의 죄없는 대통령을 쫓아내는 반역이나 하고 있지. 이런 인간들 보면 자한당은 정말 답이 없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kang2k****)은 “이 자는 다음 번 선거에서 대구 시민들 중 똑바른 정신을 가졌다면 반드시 낙선시키며, 아예 공천도 받지 못하게 해라”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bys****)은 “김무성이 5.18유공자라는 소문이 떠돌던데 사실인가? 의심이 간다. 5.18유공자 명단 밝히지 않으면 5.18 유공자는 모두 가짜로 취급되어야 한다. 5.18유공자 선정 국가 차원에서 새롭게 선정해야 한다. 당시 민간인 군인 경찰 사망한 분들 부서 모두 참석해 새롭게 선정 하라”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khom****)은 “영진아 줏대 있게 대처해야지 그걸 왜 사과하는지!”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n****)은 “지 할일이나 잘하지 뭔 헛짓거리냐? 왜? 눈치보다 보니 이게 더 나을 것 같은가 보지”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cero****)은 “518 폭동 판결을 일사부재리의 법을 어겨가며 03이가 재심 했지 이것도 불법이다. 민주화운동? 웃기는 소리마라. 민주자 들어간 집단치고 붉지 않은 OOO 있나?”라고 했고,또 다른 네티즌(allr****)은 “칭찬해야 되나? 욕해야 되나? 그냥 얄미시럽다. 중학교 때 쪽지시험 안 봤다고 손 드는 애. 그날 무지 어려운 쪽지시험 보고, 그 애 빼고 우리는 무참히 맞았다. 그런 경험 나만 있나?”라고 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