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손혜원과 박지원 공방...孫 "朴,배신의 아이콘" vs 朴"모두가 속았다"

배세태 2019. 1. 20. 16:16

'목포 투기의혹' 손혜원과 '목포 맹주' 박지원 공방...孫 "朴,배신의 아이콘" vs 朴"모두가 속았다"

펜앤드마이크 2019.01.20 한기호 기자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14887

 

손혜원 "중흥건설·SBS 같이 수사받자…박지원 의원 빠뜨릴 뻔했다" 재개발 추진의혹 제기

박지원 "孫 오해하신듯, 서산온금지역 재개발 난 2017년부터 이미 반대" 당해 9월기사 첨부

孫, 與 탈당회견중에도 "노회한 정치인 물리치려는 (총선)후보 유세차 타겠다"

朴 최근 "孫 투기 아니라고 확신" 하루 만에 "예사롭지 않아" "미꾸라지 물흐려...수사받으라" 선회

朴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사업 내가 한 것" 강조하면서 재주 부리고 孫에 속았다" 하기도

孫, 2017년 해당 보도 12일 전 "목포 구도심 버려둔 박지원, 혹독한 심판 각오하라"

朴 "21대 총선에도 목포 출마한다…孫 저를 위해 선거 운동 잘해줬다" 비꼬아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여당 간사로서 전남 목포 문화재 거리(근대역사문화공간) 지정 사업 관련 내부정보를 활용한 부동산 수십건 투기 의혹을 받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언론은 물론 목포가 지역구인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과도 거칠게 공방을 주고받고 있다.

 

손혜원 의원은 20일 민주당 탈당을 발표한 국회 기자회견 직후 기자들을 만나 "국민이 더는 보고 싶어 하지 않는 '배신의 아이콘'이자 '노회한 정치인'을 물리치는 방법이 있다면, 제가 생각하는 도시재생의 뜻이 있는 후보의 유세차에 함께 타겠다"고 말했다. '배신의 아이콘'과 '노회한 정치인' 모두 박지원 의원을 겨냥한 말이다. 당일 제21대 총선 불출마 입장을 밝힌 손 의원이 이같이 말한 것은, 박 의원을 '낙선시키기 위해서는 무슨 일이든 하겠다'는 의중으로 풀이된다.

 

취재진은 앞서 '박 의원때문에 탈당을 결심했나'라고 물었는데, 손 의원은 "(박 의원이 부동산 매입은 투기가 아니라고) 제 편을 들어줄 때도 (탈당을) 생각했다"면서 "요새 그분 이야기 듣고, 제가 의심하고 있는 목포 바다 최고의 자리에 있는 고층 아파트 건설 관련된 분도, 할 수 있다면 함께 검찰 조사받고 싶다"고 덧붙였다.

 

(왼쪽부터) 전남 목포 현안을 둘러싸고 대립해 온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연합뉴스)

 

박 의원은 손 의원 투기 의혹이 불거진 초기 16일엔 페이스북에서 "저는 손 의원의 부동산 매입을 투기로 보지 않음을 지금 현재까지도 확신하고 있다"고 역성을 들었던 인물이다. 다만 "투기 여부는 현지에서는 여론이 견해에 따라 상반되는 것으로 저는 파악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문화재 지정사업에 대해서는 같은날 "그 사업은 (손 의원이 아니라) 내가 한 것"이라고 tbs 라디오 등에 출연해 발언했었다.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과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을 잇따라 만나 "목포는 근대문화역사의 보고"라는 입장을 피력한 결과라는 것이다.

 

박 의원은 그러나 17일 밤부터 손 의원의 투기 의혹에 "예사스런 일이 아니다"고 입장을 선회했다.

 

<중략>

 

지난 1월15일부터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18년 8월 전남 목포 구도심 내 목포 근대역사문화공간 지정 전후 측근과 지인 명의로 총 9채의 건물을 사뒀다는 의혹 보도가 나왔으나, 이후 닷새가 채 안돼 손혜원 의원 관련자들 명의의 부동산은 총 25건(건물 21채·토지 4건)으로 불어난 상황이다.(사진=SBS 보도화면 캡처)

 

<중략>

 

사진=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 1월20일자 페이스북 글 캡처

 

사진=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 2017년 9월8일자 페이스북 글 캡처. 목포 부동산 투기 논란 과정에서 역성을 든 전우용씨도 거론됐다.

 

..이하전략

=====================

※2018년 문재인 지지율(여론조사-공정)

(7월: 45.7%/8월: 34.8%/9월: 45.9%/10월: 36.6%/11월: 31.6%/12월: 28%)

http://blog.daum.net/bstaebst/33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