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미국 하원 외교군사위원장 “트럼프 행정부 대북정책 감독과 견제 강화할 것”

배셰태 2019. 1. 8. 09:23

신임 하원 외교위원장 “트럼프 행정부 대북 정책 감독과 견제 강화할 것”

VOA 뉴스 2019.01.08 이조은 기자

https://www.voakorea.com/a/4732724.html

 

엘리엇 엥겔 신임 하원 외교위원장.

 

엘리엇 엥겔 신임 하원 외교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 정책에 대한 감독과 견제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신임 하원 군사위원장도 의회의 감독 역할 강화를 강조했습니다.

 

<중략>

 

엥겔 신임 위원장은 “앞으로 하원 외교위는 사우디아라비아부터 예멘, 베네수엘라, 시리아, 그리고 북한까지 전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일부 지역에 관한 정책을 마련한 방식에 대한 답변을 행정부에 요구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엥겔 위원장은 지난 4일 하원 외교위원장으로 선출된 직후 성명을 통해 “철저하고 공정한 감독은 정부의 동등한 부처로서의 의회의 역할 중 필수적인 부분”이라면서 이 같이 전했습니다. 북한 등 해외 주요 분쟁 국가에 대한 행정부의 정책을 적극적으로 감독하고 견제하겠다는 겁니다.

 

<중략>

 

하원 외교위와 더불어 한반도 외교,안보 정책에 큰 영향을 미치는 하원 군사위의 신임 위원장도 의회의 감독 역할을 강조했습니다.

 

애덤 스미스 신임 하원 군사위원장.

 

애덤 스미스 신임 하원 군사위원장도 이날 성명에서 "지금은 미국과 전 세계에 극도로 어려운 시기”라며 “의회의 감독과 미국의 국방 전략에 관한 원칙에 기반하고 일관성 있는 사고가 절실히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군사위원장으로서 동료 의원들과 협력해 투명성과 의회 감독을 강화하고 미군의 준비태세를 증강하며, 국방부의 비효율성과 낭비를 막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