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김정은-문재인 담소 영상에 '지랄하네'...KBS. "자사 기자가 욕한 것 아니다" 해명

배세태 2018. 9. 24. 12:46

김정은-문재인 담소 영상에 '지랄하네'?

올인코리아 2018.09.23 조영환 편집인

http://m.allinkorea.net/a.html?uid=38579&page=1&sc=&s_k=&s_t=

 

KBS. "자사 기자가 욕한 것 아니다" 해명

 

 

평양 남북회담 첫날인 18일 문재인과 김정은이 문재인 부부의 숙소인 백화원에서 담소를 나누는 촬영 장면에 비속어(지랄하고 있네)가 포함됐다는 논란이 일자, 이번 정상회담 주관 방송사인KBS 측은 22일 시청자권익센터 긴급공지를 통해 “18일 평양 정상회담 첫날 백화원에서 이뤄진 남북 정상 간 만남 과정에서 일부 비속어로 들리는 듯한 화면이 송출된 것과 관련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을 비롯한 온라인을 중심으로‘현장에 있던 기자를 엄벌해 달라’는 의견이 제기되고 있다”며 “KBS가 확인한 사실관계를 말씀드린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중앙일보가 22일 전했다.

 

중앙일보는 “KBS에 따르면 백화원 내부에서 비속어로 추정되는 발언이 나올 당시 촬영은 방북 풀 취재단 소속 취재기자와 촬영기자 없이 청와대 전속 촬영 담당자와 북측 인사 등만 동석한 상황에서 진행된 것으로 확인됐다”며 “생방송을 위해 현장에 있었던 KBS 중계 스태프는 물론 풀 취재단에 소속된 촬영기자 역시 백화원 입구 현관까지만 촬영했다는 것이 KBS 보도본부의 입장”이라고 전했다.

 

김정은-문재인 부부의 대화에 쌍욕하는 내용을 담은 동영상이 확산됐고 관련 기사들도 쏟아지면서, ‘지랄하네(지랄하고 있네)’라는 단어는 중요한 검색어가 됐다.

 

<중략>


<文·김정은 대화중 “XX하네” 욕설논란…KBS “현장기자 없었다”>라는 중앙일보의 기사에 한 네티즌(gk23****)은 “한 놈은 그날 기분에 따라 인민들을 지 마음대로 쏴죽이고 한 놈은 전직 대통령 둘을 지 마음대로 감옥에 처넣고 하는 너무도 비정상적인 두 놈이 만나 생쇼로 사기치는데××하네가 맞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anyo****)은 “tv로 보는 사람들도 입에서 절로 욕이 나오는데 하물며 현장에 있는 사람들 감정은 어떠하겠나? 한마디로 미친 짓 한 것이여”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pjh1****)은 “그 기자분이 상황을 정확히 인식하고 있는 듯하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Chri****)은 “시원하다. 그리고 시원하다. 이번 평양접선을 두 글자로 표현하는keyword로구나. Gee-rahl. 그 기자 나중에 국민 표창하자. 대한민국이 회복되는 날. 아 KBS살아있었구나! 고맙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김****)은 “돼지를 봐도 돼지라 말 못하고, 바보 멍충이를 봐도, 아무도 바보 멍충이라 말 못하는 이 시대에 사실을 그대로 말할 수 있는 용기, 진정 이 시대의 영웅이로다. 수십억명의 전 세계 사람들이 보는 장면에서 진솔된 발언을 하신 분을 정말로 존경합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n501****)은 “저게 바로 민심의 소리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redc****)은 “맞는 말 잘 했는데... 뭐가 문제일까?”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anyo****)은 “아마 입에서 욕이 절로 나올 것이다. 군사합의에서 서울로 향한 장사정포가 빠져 있다고 한다. 14300여문 포가 빠져 있으면 이건 합의가 아니다. 대체 뭘 합의를 했다는 것인가?서울의 북쪽문도 열어놓고 서쪽의 문도 열어놨다. 이러면 일방적으로 북으로 하여금 그냥 서울로 들어오라는 것과 뭐가 다르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zero****)은 “대통령 욕하면 처벌해야 하나? 그럼 지난 2년간 욕하던 것들 전부 처벌해라.”고 했다.

 

=========================

[참고요]

■남북 정상회담 ‘ㅈㄹ하네 욕설기자' 동영상

https://youtu.be/oKXRCphHKrc

 

■남북정상회담 지랄하네 욕설기자 동영상 (육성 5배로 증폭시킴)

https://youtu.be/sTdtCINIkY8

 

아주 명확히 들림.. 배명진 박사는 기계잡음이라고 하는데 기계잡음 아님.. '지랄하고 있네'라고 사람이 말한 것임..용맹한 우파영웅이다.

 

숭실대 배명진 교수 왈 "지랄하네는 기계 소음이다" 앞으로 어려운 자리에 가서 앉아 있다가 비윗장 상할 때엔 거침없이 하이킥~` "지랄하네" 사람들이 '싸가지 없는 놈'이라 내게 욕하면 이렇게 말하면 된다. "어? 그거 기계소음이었는뎁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