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시스템뉴스] 트럼프 대통령, 폼페오에게 평양 가지말고, 남한부터 가라!

배셰태 2018. 8. 29. 11:58

■폼페이오, 평양 가지마라!

(지만원 시스템뉴스 대표 '18.08.29)

https://youtu.be/5okdQBrTUuY


 

 

◆지만원의 시스템클럽

http://www.systemclub.co.kr

======================

[관련기사]

■도널드 트럼프의 방향 선회, 북한에서 남한...폼페오가 할 일은 문재인과 결산

지만원의 시스템클럽 2018.08.25 지만원 박사

http://blog.daum.net/bstaebst/30103

 

8월 25일, 트럼프가 폼페오 방북을 철회했다는 뉴스들이 떴다. 많은 해석들이 나왔지만 내 생각은 좀 다르다. 방북철회의 의미는 무엇일까? 현재 진행되고 있는 판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래서 일단 판을 흔든 것이다.

 

트럼프는 북핵 해체에 진전이 없다는 사실을 공식 인정했다. 진전이 없는 이유로는 중국의 이중 플레이가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라 했다. 이 말의 포인트는 중국에 보다는 ‘이중플레이’에 주어져 있다.

 

방해꾼은 중국만이 아니라 한국도 포함된다는 무서운 말로 들리는 것이다. 그리고 김정은에게는 부드러운 말로 ‘아직도 살 길이 열려 있으니 속히 결단하라’ 압박했다.

 

트럼프가 ‘중국의 방해“라고 말은 했지만 그 속에는 문재인이라는 존재가 포함돼 있을 것이다. 폼페오에게는 북한에 가는 것보다 더 시급한 문제가 생겼을 것이다. 바로 남한일 것이다.

 

지금 문재인이 저지르고 있는 것들, 문재인의 반역적 행위를 그냥 두고서는 미국이 북한을 요리할 수 없다. 내일부터 일기 시작한 미국 발 돌풍, 아마도 대한민국으로 들이닥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