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현장중계] '8.15 범국민대회' 시간대별 상황

배셰태 2018. 8. 15. 17:16

[현장중계] '8.15 범국민대회' 시간대별 상황

펜앤드마이크 2018.08.15 특별취재팀

http://www.pennmike.com/news/articleView.html?idxno=8903

 

문재인 퇴진·하야'부터 '촛불 끄고 원전 켜자'는 구호까지

김문수-김진-김진태-조갑제-김세의 등 연사 연설 이어져

'펜앤드마이크 정규재TV' 유튜브생방송 중계

처음 보는 시민들끼리 인사…부산 천안 문경 등에서도 상경해 참석

 

'건국 70주년 기념 8.15 국가해체세력 규탄 범국민대회'에 참석한 수 만 명의 인파

 

광복절 73주년이자 대한민국 건국 70주년인 15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건국 70주년 기념 8.15 국가해체세력 규탄 범국민대회(이하 8.15 국민대회)'가 열린다.


이날 8.15 국민대회에서는 다수의 연사들이 나와 문재인 정권이 벌이고 있는 ▲대한민국 건국 정체성 훼손 ▲자유민주주의·시장경제 역행 ▲거짓 남북평화정책 ▲한미동맹 파괴 안보정책 ▲엉터리 국가인권정책 기본계획 ▲무리한 탈원전에 따른 국민적 비용 증대 ▲北석탄 밀반입에 대한 꼬리자르기식 수사 ▲親난민 反탈북자 정책 등을 비판할 예정이다. 이날 서울지역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치솟는 폭염 속에서도 친(親)대한민국 성향의 많은 국민이 대한민국의 국가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행사와 별도로 이날 대한애국당은 서울역광장에서 태극기 집회를 개최하고 서울시청앞 대한문 광장에서는 기독교계의 미스바대각성 구국금식기도성회도 열린다.

 

자유독립언론 펜앤드마이크(PenN)는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의 국가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폭염 속에서도 거리로 나선 많은 애국시민들을 성원, 격려하기 위해 지난 3.1절 범국민대회와 마찬가지로 편집국 기자들로 특별취재팀을 구성해 8.15 국민대회를 독자들에게 상세하게 실시간으로 지상중계보도 한다. 또 유튜브채널 '펜앤드마이크 정규재 TV'를 통해 8.15 국민대회를 생방송 중계도 한다.


다음은 시간대별 진행상황.

 

◇18 :02 8.15 국민대회 행진 청와대 인근서 종료 후 해산

 

청와대 분수대까지 진입하려던 8.15 국민대회 평화행진이 경찰 통제로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에서 멈췄다.(이세영 기자)

 

◇17 : 05 청와대 분수대로 가려던 반문(反文)행진 경찰 통제로 멈춰

 

광화문-경복궁-청와대 분수대로 가던 행진 대열, 청운효자동 주민센터 앞에서 경찰 통제로 좌절

 

◇16 :41 광화문-경복궁-청와대 방향 행진

 

광화문에서 8.15 국민대회 본행사를 마친 국민들이 청와대 방향으로 행진을 시작하고 있다.(이세영 기자)

 

◇16 : 01 2부 행사 종료…3부 행사 단체행진

 

'국민저항권이 답이다', '북한석탄 밀수정권 끌어내야 국민산다' 피켓 눈길

 

국민저항권이 답이라는 글귀의 피켓이 눈길을 끈다.(이세영 기자)

 

◇15 : 51 지난 3.1절 집회보다 외국인·청년 늘었다

 

<중략>

 

서울역광장에서 열린 대한애국당 태극기 집회 현장.(성기웅 기자)

 

오후 1시부터는 대한애국당이 서울역광장에서 태극기 집회를 개최하고 있다. 행사 총감독과 진행은 대한애국당 조시철 교육연수원장이 맡았고 이규택 전 친박연대 대표가 개회사를 했다. 서울역 집회에 참석한 국민들은 서울역 앞부터 서울로 밑까지 이어진 서울역 광장을 가득 체웠다.

 

이날 조원진 대한애국당 대표는 "안보, 경제 파탄내고 있는 주사파 정권 몰아내자", "죄파 독재정권 몰아내자"라는 구호를 외치며 올라와 연설을 시작했다. 조 대표는 "이런 정권은 없었다"며 "김일성도 9.9 건국을 기념하는데 건국 70년을 인정하지 않으면 대한민국을 김일성에게 바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이어 "문재인정권은 대한민국 국민을 우숩게 보고있다"며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지키는것이 우리의 책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조 대표의 연설을 끝으로 서울역 집회 참가자들은 오후 3시부터 숭례문, 시청을 지나 세종문화회관으로 행진을 시작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