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개편, 시스템 구축 등 적극 공략 나서
넥스트이코노미 / 2010년 03월 24일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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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다음 단계는 '네트워크 마케팅'이다
'u-Trade 빅뱅'
저자 : 이창우
추천사
옥션 창업자 & 전 대표이사 / 이금룡
부를 축적하는 사람들은 시대의 흐름에 따른 변화의 핵심을 정확히 짚어내고 이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대정신이 무엇인지를 냉철히 분석하여 그 변화의 흐름에 신속히 대응한다.
찰스 다윈은 이 세상에서 변치 않는 것은 '모든 것은 변한다'는 사실, 그 하나밖에 없다고 하지 않았는가. 인간은 과거의 수렵, 농경, 산업시대를 거쳐 지금은 정보화 시대, 그 중에서도 후기인 유비쿼터스 시대에 와 있다.
산업화 시대에는 'Know-How'가 중요했지만 지금은 'Know-Where'가 중요한 시점이고, 현재는 피라미드형 수직적 구조가 아닌 네트워크형의 수평적 구조로 사회가 변화되고 있다. 즉, 유비쿼터스 시대의 핵심이 되는 시대 정신은 '네트워크'이며, 이를 통해 인간은 공생공존할 수 있고, 개인이 가진 네트워크에 따라 인생의 성패가 달라질 수 있게 된다는 말이다.
이 책에서도 언급하고 있듯이, 많은 전문가들과 미래학자들이 21세기 사회에는 노동과 소유의 종말이 올 것이고 '네트워크 사회'가 될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그들은 노동을 통해 발생한 부와 가치를 신봉하는, 즉 산업 사회의 구조에 익숙한 많은 이들이 몰락하고, 대신 훌륭한 네트워크를 소유한 사람들이 부와 명예를 얻게 될 것이라고 장담하고 있다.
유비쿼터스 시대에는 유통 방식도 달라질 것이다. 옛날 보부상이 등짐을 지고 옮겨 다니며 물건을 팔던 시대, 5일장과 같이 일정한 날짜에 일정 장소에서 장이 서던 시대, 고정 상점, 대형 쇼핑몰이 유통의 중심에 있던 시대를 지나, 지금의 정보화 시대에는 전자공간을 활용한 인터넷 쇼핑몰이 주류로 떠올라 있다.
그렇다면 그 다음 단계는 무엇인가? 유통에 있어 유비쿼터스 시대의 가장 큰 변화는 이러한 전자공간과 인간의 네트워크가 결합되어 이루어지는 '네트워크 마케팅' 으로의 전환이 될 것임은 자명한 사실이다.
향후 네트워크 마케팅이 주류가 되는 유비쿼터스 시대에 각각의 1인 CEO들은 개인이 얼마만큼 인터넷의 공간과 정보를 잘 활용하여 유통 네트워크를 구성하는가에 따라 성공과 실패라는 상반된 결과를 얻을 것이다.
또한, 그 유통 네트워크는 단순한 '1:N'이 아닌 '1:N:N'의 형태, 즉 개인이 구축한 네트워크와 그 네트워크에서 확대된 또 다른 네트워크의 구성이 더해져 다중의 네트워크가 성공적으로 형성된 사람만이 네트워크 시대의 승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u-Trade 빅뱅'은 이러한 유비쿼터스 시대의 새로운 변화를 이해하기 쉽고 리얼하게, 필자의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풀어 설명하고 있다.
다가오는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필수적인 새로운 시대정신과 변화의 흐름에 대한 이해를 남보다 앞서 습득하고 이에 신속히 대응함으로써 남다른 경쟁력을 갖고자 하는 모든 이에게 이 책을 권하는 바이다.<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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