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문재인, 기무사의 탄핵후 혼란 대비 계엄령 검토에 '독립수사단' 수사 지시

배세태 2018. 7. 10. 19:24

문재인, 무정부상태 대비한 기무사 수사

올인코리아 2018.07.10 조영환 편집인

http://m.allinkorea.net/a.html?uid=38197&page=1&sc=&s_k=&s_t=

 

기무사의 탄핵후 혼란 대비 계엄령 검토에 수사

 


촛불난동·군중쿠데타로 박근혜 정권을 타도하고 정권을 찬탈했다는 비판을 받고 있는 문재인이 10일 인도를 방문하면서도 ‘촛불난동 당시 국군기무사령부가 위수령 검토 문건을 작성한 것’에 대해 ‘독립수사단을 구성해 신속하고 공정하게 기무사의 세월호 유족 사찰 의혹에 대해서도 수사하라’는 지시를 송영무 국방부장관에게 했다고 한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춘추관 브리핑에서 “독립수사단은 군내 비육군, 비기무사 출신의 군검사들로 구성될 예정”이라며 “또 독립수사단은 국방부 장관의 수사지휘를 받지 않고 독립적이고 독자적으로 수사를 진행하게 된다”고 밝혔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대통령이 독립수사단을 구성하라고 지시한 이유는 이번 사건에 전현직 국방부 관계자들이 광범위하게 관련돼 있을 가능성이 있고, 현 기무사령관이 계엄령 검토 문건을 보고한 이후에도 수사가 진척되지 않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한 것”이라며 “또 기존 국방부 검찰단 수사팀에 의한 수사가 의혹을 해소하기에 적절하지 않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고 설명했다고 조선닷컴은 전했다. 김의겸 대변인은 이어 “대통령의 특별지시는 현안점검회의 등을 통해 모아진 청와대 비서진의 의견을 인도 현지에서 보고받고 서울시각으로 어제 저녁 내려진 것”이라고 덧붙였다고 한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 사안이 갖고 있는 위중함과 심각성, 폭발력을 감안해 국방부와 청와대 참모진이 신중하고 면밀하게 들여다봤다. 그러느라 시간이 좀 걸렸다”고 말했다고 한다. 이어 그 청와대 관계자는 “현재 그런 의견을 인도 현지에 가 있는 대통령에게 보고했고, 보고받은 대통령이 현지에서 바로 지시를 내린 것”이라며 “순방을 다 마친 뒤에 돌아와 지시를 하거나 이런 것은 너무 지체된다고 판단하신 듯 하다”고 덧붙였다.

 

강연재 변호사와 김진태 의원이 지적한 것처럼, 집권세력이 주도한 촛불난동과 군중쿠데타에 대해 국민들이 각성되는 시기에 군중을 더 거짓에 취하게 만들려는 선동술로 의심된다.

 

<중략>

 

<文대통령 “기무사 ‘계엄령 검토’, 독립수사단이 수사하라”>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또 한 네티즌(conh****)은 “독립수사? 이건 또 무슨 덜 떨어진 소리인가? 대통령 된지 언젠데 아직도 아랫것들이 말을 안 듣는단 말인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thomaser****)은 “국정원 무력화하고 이젠 기무사를 해체하고자 하는군. 문재인 정권은 국정원서버 탈탈 털어서 어디에 다 쓰는 걸까?”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kbs****)은 “가지가지 한다. 게엄령이 무섭긴 한가 보지? 검토도 못하는 군대는 뭐하라 그 비싼 돈 들여가며 유지하나? 죄인! 모르겠지! 그게 니가 대통령하면 안 되는 이유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goldki****)은 “나라가 혼란스럽고, 광화문에서 데모가 열리고, 탄핵 정국에다가,극도로 나라가 위태로울 때 기무사에선 계엄령 검토는 당연한 것 아닌가? 월급 받고 아무 것도 안하는 것이 옳은 것인가? 어떤 위태로운 상황이면 모든 가능성은 열어놓고 검토해 보는 것이 맞다고 보여진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parkhs****)은 “대통령 지시사항이니 답이 나왔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in****)은 “당연히 시위가 통제불능이 되는 상황에 대비해 도상연습을 하고 대비를 하는 책임이 군에게 있는 것이고, 오히려 이것을 안 하면 처벌을 받아야 한다”며 “임무를 다하는 군을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말았으면 한다”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hankookm****)은경제·문화·사회 심지어 북한관계까지 교착상태에 빠지자, 이제 저급한 백성들의 관심을 어떻게 돌릴까? 이 더러운 놈은 자신이 적폐라 주장하는 그 짓을 그대로 하고 있다. 국가는 국가위기 상황에 대해서 여러 가지 옵션을 검토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박근혜 대통령께서는 이 저급한 수단을 단호히 거절했다는 것은 한마디도 않지!”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p****)은 “또 정당한 직무수행에 대해 과잉 반응을. 당신의 행위는 독립수사단 수십 개가 필요하다는 것을 왜 모르나?”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tmdrhd0****)은 “문가는 혼밥 먹은 후유증으로 뇌가 혼미해진 것은 아니겠지”라고 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