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미국 백악관 “대북 정책은 변함없이 비핵화…대화에 진전”

배셰태 2018. 7. 4. 05:55

백악관 “대북 정책은 변함없이 비핵화…대화에 진전”

VOA 뉴스 2018.07.04 김영남 기자

https://www.voakorea.com/a/4465196.html

 

새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이 3일 백악관에서 정례브리핑을 열고 있다.

 

미국의 대북 정책은 변함없이 비핵화라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이에 대한 북한과의 대화에서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전했습니다.<중략>백악관은 미국의 목표는 늘 그래왔던 것처럼 동일하다며, 이는 비핵화라고 밝혔습니다.

 

<중략>

 

새라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3일 백악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미국의 목표가 비핵화에서 전쟁을 피하는 것으로 바뀐 것이냐는 질문에 그렇지 않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이것이 미국이 계속 추진할 일이고 북한과 계속 노력할 일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샌더스 대변인은 북한이 미사일 연료 생산을 계속한다는 미 정보당국을 인용한 보도에 대한 논평 요청에, 앞서 말했듯 정보 관련 보도들을 확인하거나 부인하지 않을 것이라며 답변을 거부했습니다.

 

<중략>

 

하지만 성 김 필리핀 주재 미국 대사가 며칠 전 북한과 좋은 만남을 가졌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알다시피 마이크 폼페오 장관이 북한으로 향할 것이고 이 대화에 계속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폼페오 장관은 5일부터 7일까지 북한을 방문할 계획입니다. 이어 7일부터 8일까지 이틀간 일본을 방문해 일본, 한국 지도자들과 만나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히 검증된 비핵화에 대한 공동의 의지를 논의할 것이라고 국무부는 전날 밝혔습니다.


..이하전략

======================================

[참고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