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멘탈 게임] 북한 대량학살 전체주의 사교 체제는 CVID(완전한 비핵화)를 감당할 수 없다

배셰태 2018. 4. 21. 21:23

※멘탈 게임

 

차분하게 책상 앞에 앉아 본게 며칠 만이다. 스튜디오 만든다고 난리 불르스를 추고... 교육감 후보가 광역별로 선정되어가는 국면에 접어 들었기에 노상 이 사람 저 사람과 통화하고.. 몇 주 동안 번잡하게 정신없이 살았다. 앞으로는 더 번잡해 질 수 있다. 오늘... 며칠만에 책상 앞에서 차분한 시간을 가진다.

 

모든 게 멘탈 게임이다. 멘탈이 결정한다. 차분해 지고, 정신이 집중되면 이긴다. 반면...산만하고 충동적이면 진다. 반드시 진다.

 

큰 승부가 오고 있다. 그래서 멘탈이 더욱 더 중요하다. 평.양.붕.괴.

 

남북회담이 열리든 미북회담이 열리든, 미국과 북한 사이에 무슨 딜이 이루어지든 말든, 결국 조만간에 붕괴한다. 북한 대량학살 전체주의 사교 체제는 CVID (완벽하고 증명가능하고 되돌이킬 수 없는 비핵화)를 감당할 수 없다. 처음부터 거부하든가, 혹은 그를 '받아들이겠다'고 나서든가, 어느 길이든 체제가 CVID를 견딜 수 없다.

 

그래서 나는 '평양붕괴'를 전제로 움직이는 중.... '그날' 이후에 발아해서 무럭무럭 자랄 수 있는 씨앗과 묘목이 무엇일까? 어떻게 그를 준비할 수 있을까?---이게 내 화두다.

 

이 예감 이외의 일체의 것은 부차적인 것, 부수적인 것에 지나지 않는다. 이것이 필연이요 운명이다.

 

"필연이 현실화될 때에는 우연처럼 일어난다"--이 내밀한 진실을 확신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출처: 박성현(뱅모) 페이스북 2018.04.21

(이선본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