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뉴스데일리스트] TV조선의 3일간 숨막히는 "민주당원 댓글 조작" 단독보도 총정리

배세태 2018. 4. 16. 08:45

■TV조선의 3일간 숨막히는 "민주당원 댓글 조작" 단독보도 총정리 "TV조선이 말하고자 하는 두가지”

(뉴스데일리스트 118.04.16)

https://youtu.be/iwcA_zJ79VU


=============================

[관련 기사]

■'민주당원 댓글조작' 배후 둘러싸고 TV조선-친문 김경수 의원 정면충돌

펜앤드마이크 2018.04.15 이세영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27451

 

더불어민주당 당원 3명의 인터넷 포털 댓글 조작 의혹 사건과 관련해 여권(與圈) 배후설이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다. TV조선은 14일 김경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댓글조작 사건’과 연루돼 구속된 민주당원과 수백차례 메신저로 연락을 주고받았다고 보도했다.

 

TV조선은 <댓글공작팀, 김경수 의원과 수백차례 ‘비밀문자’>라는 제목의 보도를 통해 “경찰이 압수수색을 통해 확보한 디지털증거자료 분석과정에서 뜻밖의 정치권 인사를 포착했다”면서 “김씨의 스마트폰에서 보안 메신저인 '텔레그램'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과 수백건의 메시지를 주고받은 사실을 확인한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공작'에 김진태 위원 "특검을 실시하라"...김경수 의원 "민주당원 댓글 연루 보도 사실 아니다"

올인코리아 2018.04.15 허우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27452

 

※김진태 자유한국당 의원 성명

 

▶ 내가 이희호여사 경호를 지적하자 긍정 댓글이 많았다. 그런데 하룻밤 자고나니 악성 댓글로 도배가 돼있었다. 댓글 두 시간이면 없는 여론도 만든다는 게 정설이다.

 

▶ 박근혜 정부때 북한이 정전으로 컴퓨터서버가 마비되자, 정부비판 댓글이 급격히 감소한 일이 있었다. 당시 어떤 인터넷 포탈은 전체 댓글수가 절반수준으로 줄었다고 한다.

 

▶ 뭔가 이상하다고 느끼고는 있었지만 이렇게까지 심각할 줄은 몰랐다. 보수우파에게 뒤집어 씌우려고 위장조직까지 만들어 우파 댓글을 조작해 늘리고, 추미애 대표는 이걸 고발하여 수사토록 했다가 되려 덜미를 잡혔다. 이건 조폭영화에서 상대방을 제거할 때나 나오는 수법 아닌가? 이런 식으로 탄핵여론도, 작년 대선여론도 만든 건가?

 

▶ 2013년 민주당 요구로 댓글사건 국정조사를 했었다. 이번엔 그 열 배는 심각하다. 대통령의 복심이라는 현역의원이 개입된 정황이 나오고 있다. 국정조사로는 부족하다. 당장 특검을 실시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