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호텔업계, 소셜마케팅으로 날개 단다

배셰태 2010. 12. 21. 15:10

호텔업계, 소셜마케팅으로 날개 단다

아주경제 경제 2010.12.21 (화)

 

트위터, 블로그 등 SNS 기반 마케팅 활발..고객들 반응도 긍정적 

 

 

호텔의 마케팅 전략이 변화하고 있다.

2010년 최대 화두 중 하나인 소셜네트워크(Social Network)가 호텔 업계의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을 변모시키고 있는 것이다.

이에 호텔 업계는 소셜네트워크를 통한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시도에 나서고 있다.

더욱이 스마트폰의 유행과 각종 IT기기의 등장, 그에 따른 환경 변화는 이를 더욱 부추기고 있다.

그간 호텔 업계는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에 큰 비중을 두지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언론매체를 통한 시끌벅적한 마케팅을 자제하는 업계의 특성 상 주로 입소문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각 호텔마다 앞다퉈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개설하고 소비자와의 접점 확대에 심혈을 기울이는 모습이다.

특히 올해 G20 정상회의, 해외 관광객 증가 등 외부적인 이슈가 이어지면서 소셜 네트워크 마케팅 을 통한 보다 발 빠른 대처가 요구되었다.또한 새로운 고객층으로 떠오른 젊은 층의 요구 충족을 위해서는 변화가 필수적이었다는 평가도 지배적이다. 실제로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을 실천하고 있는 호텔들에 대한 소비자들의 반응도 긍정적이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