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Christ Lives] 존 볼튼 폭스뉴스 인터뷰: 북핵의 유일한 해결책은 '북폭'이다◆◆

배셰태 2018. 3. 22. 18:28

■존 볼튼 FOX NEWS 인터뷰: 북핵의 유일한 해결책은 '북폭'이다

(김홍기 목사, Ph.D., D.Min '18.03.22)

https://youtu.be/2xXkUFPMRNE


 

 ====================

[관련 기사]

■존 볼턴, “김정은이 도널드 트럼프 앞에서 사기 치면 후세인 꼴이 될 것”

미디어워치 2018.03.17 조현영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26819

 

존 볼턴 전 유엔대사가 김정은에게 미국 대통령 앞에서 사기를 치면 후세인 꼴이 될 것이라고 강하게 경고했다.

 

지난 3월 10일(현지시각), 폭스뉴스의 ‘저널 에디토리얼 리포트’ 코너,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과의 회담에서 무슨 일이 있을 것인가' 주제 대담에 출연한 그는 트럼프 대통령의 미북정상회담 수락과는 별개로 북한에 군사옵션은 여전히 살아있다면서 강경한 주장을 쏟아냈다.

 

존 볼턴은 일전에도 월스트리트저널에 기고한 칼럼을 통해 선제북폭의 법적, 도덕적 정당성을 설파하기도 하는 등, 미국 조야에서 북한과의 전쟁 여론을 지속적으로 주도해오고 있다.

 

한국의 자유통일 애국시민들도 침착하게 복잡미묘한 북핵 문제의 맥락을 하나 하나 분석해나가야 한다. 그렇게 모든 경우의 수를 반영한 여러 대응 시나리오를 마련해 불확실한 미래를 짚어나가되, 우리 역시 미국처럼 최악의 시나리오에도 대비하는 지혜는 잊지 말아야할 것이다.

 

다소 부드러운 방식이건, 많이 거친 방식이건 어쨌든 북한에도 한국에도 '진실의 순간'은 반드시 도래할 것이라는 희망을 가져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