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태극기집회] 박사모니 수구꼴통이니 틀딱이니 하는 젊은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다

배셰태 2018. 3. 4. 09:38

※나도 젊은 사람이지만 나보다 더 젊은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다

 

너희들이 틀딱이라고 하는 어르신들, 요즘 태극기 들고 열심히 다니시는데, 그것 보면서 박사모니 수구꼴통이니 틀딱이니 하는데...이 분들은 살만큼 살았고, 죽어도 여햔이 없는 분들이다.

 

대한민국은 이제 너희들이 앞으로 오랫동안 살아야 할 땅이다. 자살하거나 이민 가지 않는 한, 일찍 죽지 않는 한 아주 오랫동안 살아야 할 곳이지. 자신이 오래 살아야 할 땅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고 심각하게 생각해봐야 하지 않겠나?

 

자유민주주의를 선택하든 사회주의나 공산주의를 선택하든 친중을 친북을 친러를 선택하든 반미 반일을 선택하든, 혹은 그 반대든 자유민주주의 흡수통일을 추구하든 지방분권과 연방제 통일을 추구하든 그건 너희들이 알아서 결정할 문제지 하지만 현실은 생각보다 훨씬 혹독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너희들이 최소한 50년 이상은 살아야 할 한국의 미래를 잘 선택하기를 바란다.

 

르호보암 왕은 어르신들 말 안듣고 혈기 많은 젊은이들 말만 듣다가 나라 말아 먹었다. 너희들이 틀딱이라고 우습게 보지만 거지 나라를 세계 10위권으로 올렸던 저력 있는 이들이고 기적의 역사를 이루었던 산 증인들이다. 너희들이 무시할만큼 우스운 사람들이 아니다. 바보여서 태극기 들고 다니는 것 아니다. 이들이 보기에 대한민국 돌아가는게 심각한 거지.

 

너희들이 이제 주역이 되어 만들어갈 대한민국 10년 후에, 20년 후에, 30년 후에는 어떻게 될 지 한 번 지켜보자. 니들이 틀딱이라고 하는 어르신들보다 나라 잘 만들어갈지 나도 진지하게 지켜보겠다.

 

말로는 나도 이순신보다 위대한 사람될 수 있고 알렉산더보다 더 큰 대제국 이룰 수 있지. 하지만 현실은 다르고, 나 하나 제대로 앞가림하며 살기도 힘든 자신을 발견한다. 그래서 나는 쉽게 나보다 더 훌륭하게 사신 분들 틀딱, 틀딱 못해. 존경하고. 너희들은 자신감이 대단하니 기대해도 되겠지?

 

출처: 노승현 페이스북 2018.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