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도널드 트럼프 “새 대북제재 안 통하면 매우 거친 단계로 넘어갈 것”●●

배셰태 2018. 2. 24. 07:19

트럼프 대통령 “대북제재 안 통하면 매우 거친 단계로 넘어갈 것”

VOA 뉴스 2018.2.24 김영남 기자

https://www.voakorea.com/a/4268234.html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 백악관에서 열린 맬컴 턴불 호주 총리와의 기자회견에서 새 대북제재에 관한 입장을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대북 제재가 작동하기를 원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매우 거친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잔혹한 북한 독재 정권의 위협을 막기 위해 국제사회가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에 대한 제재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두 번째 단계로 넘어가야 한다며 이는 매우 거칠고 전세계에 매우 매우 불행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은 23일 맬컴 턴불 호주 총리와의 공동기자회견에서 대북 제재가 작동하지 않는다면 다른 옵션이 아직 테이블에 있느냐는 질문에 그 카드를 정확히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지켜봐야 한다며 이같이 답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제재들이 작동하기를 희망한다며 미국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일에 있어 전세계로부터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호주가 한반도 비핵화를 위한 미국의 최대 압박 캠페인에 있어 가장 가까운 파트너 국가 중 한 곳이라고 말했습니다.


<중략>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맬컴 턴블 호주 총리가 23일 백악관에서 정상회담에 이어 공동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중략>


트럼프 대통령과 이날 발표된 새로운 대북 제재들을 환영하고 당연히 지지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호주도 독자적 제재와 유엔 안보리 결의들을 미국과 같이 이행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