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북한 수용소(교화소)의 살인적 인권유린...인권에 침묵하는 한국 인권단체·좌익정당

배셰태 2017. 12. 24. 20:11

북한 수용소(교화소)의 살인적 인권유린

올인코리아 2017.12.24 허우 기자

http://m.allinkorea.net/a.html?uid=37179&page=1&sc=&s_k=&s_t=

 

북한 인권에 침묵하는 한국 인권단체·좌익정당

 

 

한 번 들어가면 살아서 나오기 힘든 것으로 악명이 높은 북한의 강제노동수용소인 ‘12호 전거리교화소’에서 여전히 사망자가 속출한다면서, 조선닷컴은 “고된 강제노동에 굶주림, 전염병 등 국제 사회의 거듭된 규탄에도 불구하고 북한의 인권실태는 조금도 바뀌지 않은 것”으로 풀이했다.

 

23일 미국의 북한 전문매체 자유아시아방송(RFA)은, 일본 매체 ‘아시아프레스’를 인용하여,최근 ‘주로 중국에서 강제북송된 북한 주민이 많이 수감되는 곳으로 밀수나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다 적발된 사람, 각성제를 사용한 사람도 있는 것으로 알려진 12호 전거리교화소의 인권유린 실태’를 보도했다고 조선닷컴이 전했다.

 

절대평등을 앞세운 전체주의적 세습체제의 무자비한 민낯이다.

 

<중략>

 

지난 10월 발표한 미국 ‘북한인권위원회’의 보고서를 인용하여, 조선닷컴은 “양강도를 제외한 북한 모든 지방에 한 개 이상의 교화소가 있고, 전거리교화소, 개천교화소를 비롯해 확인된 곳은6곳, 미확인된 곳만 19곳으로 알려졌다”며, “23일 조아킨 카스트로 미국 하원의원은 미국의 소리(VOA)와의 인터뷰에서 북한 김정은에게 인권유린을 자행하고 억압 정권을 세운 것에 대해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북한 붕괴 등 여러 시나리오에 대해 미국 정부와 군은 준비돼 있다고 언급하며, 정보위 활동 등을 통해 파악한 정보에 따르면 김정은이 강한 지도자가 아니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한국 인권단체보다 미국의 정치인이 더 북한동포의 인권을 언급한다.

 

“北교화소, 굶주림·전염병에 3일에 10명씩 죽어나가”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종북세력에 대한 비판 댓글들이 달렸다. 한 네티즌(aki*)은 “뚱땡이 찬양하는 남한 벌갱이들 다 교화 좀 시키러 보내자”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jaele****)은 “현실이 이러한데도 북의 인권문제 제기에는 기권을 하는 자들이 바로 종북주사파란 인간들이다.저런 곳의 지휘감독·설계자들과 이곳에 대한 문제제기를 반대하거나 기권하는 자들에 대하여는 통일 후에라도 반드시 그 죄를 엄히 물어야 할 것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yh****)은 “북한의 비참한 노예지옥에서 동포를 구출하는 것이 대한민국의 대통령이 해야 할 책무이다. 수십년 간의 대화와 퍼주기가 핵폭탄과 노예지옥을 만들었다”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eldorad****)은 “‘사람이 먼저다’라고 외친 소위 인권변호사 출신 양반, ‘통일을 반대하고, 김씨왕조의 존속을 바라며, 북한의 붕괴를 반대하고, 미국과 자유민주주의 국가에 의한 통일을 반대하는 양반’ 저거 보고 뭐 느끼는 것 없소이까? 대체 ‘사람이 먼저다’라는 그 주체의 사람이 누구요? 혹시 ‘북한의 김씨왕조와 거기에 기생하는 좌파기생충들’이오이까?”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hans****)은 “이러한 북한에 경제지원 못해 오줌지리고 한국의 동의없는 전쟁은 안 된다고 외치는 문재인 당신이 바로 이들의 죽음을 방조하는 공범이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for****)은 “정의의 북폭 만이 정답, 묵사발 내버려라. 정은이와 남조선 고정간첩단”이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kms****)은 “대한민국 내에 내노라하는 자칭 진보니 인권단체들(민노총·전교조·민변 등 그외 수두룩 비록 가짜들이지만)이런 일에 분연히 일어나야 안 되나. 다른 일에는 게거품 물고 달려들더니만, 우째 중대차한 이런 일에는 코띠도 안 보이노”라며 “정의당과 민중연합당 수괴들 이런 일에 나서지 않으면서 진보 운운하지 말거라. 새치 혀로 국민들이나 현혹시키는 씨레기 같은 부류들”이라 했고, 다른 네티즌(hyun7****)은 “저들을 애써 외면하며, 김정은 정권을 유지시켜 주려는 대한민국의 문정권도 김정은 편에 서서 저들을 죽이고 있는 겁니다”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woohyun****)은“문재인 주사파들아! 이래도 김정은 편들래?”라고 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