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 박정희: 언론은 독재자?↔국민은 영웅!

배세태 2017. 11. 14. 22:09

박정희: 언론은 독재자?↔국민은 영웅!

올인코리아 2017.11.14 허우 기자

http://m.allinkorea.net/a.html?uid=36976&page=1&sc=&s_k=&s_t=

 

11월 14일: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

 

 

김정은에겐 ‘위원장’이라는 호칭을 잘 불러주고,김대중에게는 ‘대통령’이라는 호칭을 빼지 않고,전두환과 박근혜에겐 아예 ‘대통령’을 빼는 조선일보가 14일 박정희 대통령 탄생 100주년을 맞은 날에 ‘박정희’라면서 그의 공과 과를 강조하는 기사를 내보냈다.

 

조선닷컴은 “100년 전 오늘 박정희(1917~1979) 전 대통령이 태어났다. 파란만장한 삶을 거친 그는 ‘조국 근대화’와 ‘민족중흥’의 염원을 이루기 위해 절치부심했다. 박정희가 이끈 산업화는 수천년 이어져 온 한국 사회를 뿌리부터 바꾸어 놓았다”며 “박정희가 집권한1961년 82달러였던 1인당 국민소득은 1979년1647달러로 급증했다. 수출은 4100만달러에서150억달러로 늘어났다”고 소개했다. 단 한번 ‘대통령’이라고 불러주고, 그 다음부터는 ‘박정희’로 부르는 조선일보다.

 

조선일보는 “‘은둔의 나라’였던 한국은 자유무역시장의 세계 질서를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그 결과로 사회 구조도 달라졌다. 1961년 국민의63%가 1차 산업에 종사하던 농업사회는 1979년 63.4%가 제조업과 서비스업에서 일하는 산업사회로 탈바꿈했다”며 “박정희 시대의 변화는 양적 측면에 국한되지 않는다. 그의 ‘하면 된다’ ‘잘살아 보자’는 정신은 무기력해져 있던 국민을 뛰게 만들었다. 더 이상 가난을 후손에게 물려주지 않기 위해 밤낮없이 일했다. ‘근대화의 영웅’과 ‘무자비한 독재자’라는 상반된 평가가 아직도 계속되고 있지만 박정희 이후의 한국이 이전과 달라졌다는 사실은 분명하다”며 박정희 대통령에게 좌익선동세력이나 붙이는 ‘독재자’라는 딱지를 조선일보도 포기하지 않았다.

 

<중략>

 

“‘영웅’ ‘독재자’ 어떻게 불리든 대한민국을 바꾼 지도자였다”라는 조선닷컴의 기사에 한 네티즌(doc****)은 “OO들이 폄훼하면 할수록 그분의 위대한 업적은 두드러지고 대한민국 역사에서 영원히 칭송받을 것이다”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tmdrhd0****)은 “박정희 무덤에 침을 뱉을려면 김대중·노무현 무덤에는 똥물을 끼었는 것이 맞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q****)은 “앞으로 박정희 대통령만큼 정치하는 인간 대한민국 역사에 있을까. 유신독재 몇년 더 했으면 지금 북한거지들한테 협박 안 당했다. 경부 고속도로 공사할때 대중이 영삼이 악쓰고 반대한 인간들 아니었더냐? 그때 반대한 정치인 후손들도 박정희 동상 앞에서라도 절하고 다녀라. 북한 거지 만든 독재자 추종하는 잡것들 자식들 앞에 부끄럽지 않냐?”라고 했다.

 

또 한 네티즌(doc****)은 “누가 뭐래도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훌륭하신 영웅이시다. 이승만 대통령도 함께”라고 했고, 다른 네티즌(yeo5****)은 “종북좌익 여러분. 김대중이나 노무현, 또는 문재인이 1960년대 초에 집권했어도 지금과 같은 대한민국 경제발전을 이루었을 거라고 생각한다면 손들고 나와보세요”라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heepa****)은 “우리나라 수준에는 아직도 한국적 민주주의가 필요하다. 민노총과 전교조의 행태가 아니었으면, 5만달러의 선진국 수준으로 갔을텐데. 70~80년대에 일반국민들은 불편한게 없었고. 반만년 역사에 식량원조없이 반토막 한반도에 자원 없이 국민들의 땀과 노력과 이승만과 박정희라는 좋은 지도자를 만난 덕이다. 세계에 유레가 없는데도. 북조선 찬양하는 공산사회주의자들”이라고 했다.

 

그리고 한 네티즌(choo****)은 “배고픔에는 이념이 따위는 없다. 지금 배가 부르니까 과만 따지는 것 같아서 안타깝다. 존경하는 박정희 전 대통령”이라 했고, 다른 네티즌(smk****)은 “노무현이도 외국방문에서 한결같이 박정희 애기하더라 고백했다, 기라성 같은 박정희 비판하는자는 정신병자 외는 없다고 본다”고 했고, 또 다른 네티즌(mp9****)은 “그래! 좌파들 말 그대로 박정희 대통령이 독재자라 하자! 그럼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기초를 닦은 분은 누구인가? 대중? 무현? 아니지! 두 사람은 북한 핵개발의 기초를 닦은 인간이지! 과거 정권의 비리를 캐내는 것도 좋지만, 과거 정권의 공도 솔직하게 평가했으면 한다! 물론 좌파들에게는 그럴 용기가 없겠지만 말이다”라고 했다.

 

..이하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