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JBC 까] CNN "박근혜, 구치소에서 영양실조로 고통"…인권침해 제기한 MH그룹

배세태 2017. 10. 18. 19:59

■CNN "박근혜, 구치소에서 영양실조로 고통"…인권침해 제기한 MH 그룹

(JBC 까/정병철 언론인 '17.10.18)

https://youtu.be/xGnpUOnexmk



미국 CNN 방송은 현지시간으로 17일 박 전 대통령이 인권침해를 당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내용이 담긴 MH 그룹의 문건을 단독 보도했다. CNN은 이 문건에 "박 전 대통령은 비좁고 환경이 지독하게 나쁜 방에서 고통 받고 있다. 등 통증을 비롯해 무릎과 어깨에 퇴행성 관절염을 앓고 있고 콩팥을 비롯한 신체 장기 기능에도 문제가 있는 상태다. 또 영양실조를 겪고 있기도 하다"고 써 있다고 보도했다.

================================

[관련기사]

■CNN, '박근혜 대통령에 인권침해' 보도

올인코리아 2017.10.18 조영환 편집인

http://www.allinkorea.net/sub_read.html?uid=36834&page=1§ion=&s_k=&s_t=

 

조선닷컴은 "'국제법무팀' 없다"면서 딴지 걸어

 

 

촛불난동세력의 군중쿠데타에 의해 타도당한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인권침해와 불법감금이 국제적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조선닷컴은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치소에서 심각한 인권침해를 당했다면서 이 문제를 국제사회에 호소할 예정이라고 미국 CNN 방송이 17일(현지 시각) 박 전 대통령의 국제법무팀을 인용해 보도했다”며, 이런 보도를 물타기 하기 위해인지 박근혜 대통령 변호인단의 “국제법무팀은 처음 듣는 얘기”라는 주장을 전하면서 “보도의 진위에 관심이 쏠린다”고 사족을 달았다.

 

하지만 조선닷컴은 이미 박근혜 대통령 탄핵재판 변호인이었던 서석구 변호사의 ‘박근혜 대통령에 대한 인권침해를 국제사회에 호소를 한다’는 발언을 간과하고 있다. 박근혜 대통령이 당한 인권침해는, 한국사회에서는 호소할 곳이 없고, 국제사회에 호소해야 할 형편이다.

 

<중략>

 

유엔인권위원회(OHCHR)에 이런 인권침해 보고서를 MN그룹이 제출한다고 CNN은 보도했지만, 조선일보를 비롯한 모든 한국언론들은 박근혜 대통령이 당하는 인권침해를 외면하고 있다.

 

로드니 딕슨 박근혜 대통령 국제법률 대리인은 CNN 방송에 “적절한 침대에서 잠을 자지 못하는데 이것이 만성 질환을 악화시키고 있다”고 증언했다며, 조선닷컴은 당장 서울구치소 측의 “박 전 대통령이 비인간적인 대우를 받고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는 반박도 전했다.

 

<중략{

 

박근혜 변호인단은 박근혜 대통령의 건강악화와 인권침해에 관해 조선일보처럼 무관심해 보인다.

 

앞서 MH그룹은 지난 10월 13일 자사 홈페이지에 올린 성명을 통해 “박 전 대통령의 구속이 6개월 연장된 데 대해 경악한다. 그의 건강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해 현저하게 악화됐다”고 박 전 대통령의 구속 기간 연장에 대해서 강하게 비난한 바 있다며, 조선닷컴은 MH그룹의 “재판이 진행 중인 가운데 박 전 대통령으로부터 자유를 빼앗을 정당한 법적 근거가 없는데도 법원은 그가 계속 구속된 상태로 남아있어야 한다고 판단한 것이 가장 유감스럽다”며 “죄가 입증되기 전까지 모든 사람은 무죄로 추정돼야 한다는 점에서 구속은 절대적으로 필요할 때만 명령해야 한다”는 입장도 전했다.

 

CNN은 박근혜 대통령의 억지탄핵을 놓고 국론이 분열됐다고 전했지만, 조선닷컴은 이미 국제법률팀의 존재를 알면서도, 마치 모른 척하는 보도를 했다는 인상을 지우기 힘들다...이하전략

 

===========================

[참고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