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1)

[스크랩] 미래에 `뜨는` 직업이 궁금해!

배셰태 2010. 11. 12. 17:47
 

 

미래에는 현존하는 직업의 80% 이상이 사라질 수 있다는 견해가 나왔죠.

 

그럼, 어떤 직업들이 새로 만들어 질까요? 미래에는 멀티플레이어에 다양한 기술 직종 서비스능력을 가진 사람이나 사람을 다루는 능력을 가진 사람을 원하게 된다고 하네요.

 

많은 전문가들이 인간 장기 제조회사, 나노 의사, 약제 농업, 노화예방 매니저, 기억력 증강 내과의사, 첨단과학 관련 도덕관리자, 건축물 투어가이드, 기후변화 대응 전문가, 기후산업개발가, 질병검역 관리자, 날씨 조절 관리자과 같은 우리에게는 좀 생소한 직업을 제시했습니다.

 

 

 

 

미래 사회에서 방송통신의 기술 발전으로 생긴 새로운 직업도 주목할 만 하네요. 인터넷 변호사, 아바타 매니저, 인터넷 교사, 소셜네트워크 전문가, 쓰레기 데이터 관리자 등이 그렇지요. 현재에도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는 IT 및 기술들이 미래사회의 직업들을 어떻게 변화시킬까요?

 

이 외에도 미래에 주목받는 직업은 대다수 사람을 관리하는 직업이라 하죠? 인간 본연을 연구하는 심리를 기본으로 사람 마음의 변화 및 트렌드를 분석하는 작업도 그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다목적 매니저, 아웃소싱 코디, 고령인구 관리사, 은퇴 컨설턴트 등등 사람을 연구하는 직업말이죠.

 

사회가 변화되어가는 속도와 흘러가는 방향을 보면 미래학자들이 예상하는 직종들이 "맞겠다"는 생각에 공감이 갑니다. 이렇게 사회 변화에 따른 직업을 전망하기도 하지만, 한편에서는 몇 달전에는 세상에 있었으면 하는 직업을 떠올리고 소개하는 자리도 있었다고 하죠.

 

이 자리에서는 소소한 생활에서부터 개인 하나하나가 필요한 직업들을 나눴습니다. 희구한 책을 주문에 따라 찾아주는 '책 수색가', 애견 사료 대신 맛과 영양을 갖춘 핸드메이드 음식을 만드는 '애견 제빵사', 이혼에 따르는 심리, 경제, 육아 문제를 풀어나가는 '이혼플레터' 등등 다양한 직업 등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고 합니다.  

 

물론, 전문가들이 말하는 것처럼 미래에는 현존하는 직업 80%가 사라질 수도 있겠지만, 그 만큼 새롭고 생활 속에 필요한 직업들이 더 많이 등장할 것 같네요. 10~2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사라지고 뜨게 될지 궁금합니다. 여러분은 미래에 어떤 직업이 생길지 예상하시나요?

 

 

 

 

 

출처 : 두루누리의 행복한 상상
글쓴이 : 두루누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