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IT/과학 2010.11.10 (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가 지역별로 특화하며 전국 곳곳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SNS를 활용한 소셜네트워크게임(SNG)과 IT솔루션을 비롯해, SNS 기반의 신 개념 마케팅 기법인 소셜커머스도 속속 오픈되고 있다.
소셜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게임은 온라인게임과 달리 SNS을 이용하는 사람들끼리 게임을 하면서 사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소셜커머스는 트위터 등 SNS를 활용해 소비자주변의 특정 상품과 서비스를 50% 이상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하 전략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랜스미디어[Trans-media] (0) | 2010.11.11 |
---|---|
내년 모바일 키워드는 `트랜스미디어` (0) | 2010.11.10 |
소셜커머스의 진화와 기업에 대한 시사점-현대硏 (0) | 2010.11.10 |
‘통신비 싸진다더니’ MVNO 정책 표류 (0) | 2010.11.09 |
태블릿PC 샀는데 앱 추천 해주세요-프리젠테이션 (0) | 2010.1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