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상품 아니라 이야기를 팝니다"…'스토리 쇼핑' 인기

배셰태 2010. 11. 6. 12:58

"상품 아니라 이야기를 팝니다"…'스토리 쇼핑' 인기

머니투데이 경제 2010.11.06 (토)

만화주인공 팝업스토어에서 세계의 뷰티 비법 제품에 담기도

image

▲ 현대백화점이 운영하는 '식객' 팝업스토어

 

최근 쇼핑에 이야기를 가미한 이른바 '스토리 쇼핑'이 뜨고 있다. 스토리 쇼핑이란 단순히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는 데 머물지 않고, 상품이나 구매 과정 속에 담긴 다양한 스토리를 즐기는 것을 말한다. 고객은 물건 자체가 아니라 그 물건에 담긴 이야기를 구매하는 것이다.

 
image

↑헝가리 엘리자베스 여왕이 72세에도 청혼을 받을 수 있었던 비결인 '헝가리 워터'를 사용한 더샘의 '어반에코'제품. ⓒ더샘

 

image

ⓒ제일모직 ‘갤럭시 프레지던트' 라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