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AdSense)는 광고주를 위한 애드워즈와 대비되는 구글의 광고 프로그램이다. 웹사이트 소유자는 애드센스에 가입함으로써 광고 수익을 구글과 나눌 수 있다. 광고 수익은 사용자가 애드센스 광고를 클릭함으로써 광고게시자는 구글에 광고비를 지급하고, 구글은 그렇게 적립된 광고비를 웹사이트 제작자와 나누어 갖는다. 애드센스는 구글에 가입된 광고풀 가운데 웹페이지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광고가 나오게 되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에 공익광고가 나오게 된다. 공익광고는 사용자가 클릭을 했다고 해도 수익이 생기지 않는다.
2007년, 불공정약관으로 인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시정조치를 받은 적이 있다. [1] 웃긴대학의 불공정약관 심사청구가 계기였다. 경쟁 서비스로 야후 퍼블리셔 네트워크와 마이크로소프트의 마이크로소프트 애드센터가 있다.
http://ko.wikipedia.org/wiki/%EC%95%A0%EB%93%9C%EC%84%BC%EC%8A%A4
'시사정보 큐레이션 > ICT·녹색·BT·NT外'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Pacebook] (0) | 2010.03.30 |
---|---|
마이스페이스[Myspace] (0) | 2010.03.30 |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I (0) | 2010.03.30 |
웹 서비스[Web Serveice] (0) | 2010.03.30 |
블렌디드 러닝[Blended Learning]-혼합형 학습 (0) | 2010.03.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