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국무부 “북한 비핵화해야 대화할 것
VOA 뉴스 2017.06.16 백성원 기자
https://www.voakorea.com/a/3902913.html
미국 국무부는 북한의 비핵화를 대화의 전제조건으로 거듭 제시했습니다. 도발을 중단하면 조건 없이 대화하겠다는 문재인 한국 대통령의 발언과 다른 입장임을 내비쳤습니다.
<중략>
국무부는 미-북 대화의 조건에 아무 변화가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습니다.
<중략>
헤더 노어트 국무부 대변인은 15일 정례브리핑에서 북한이 도발을 중단하면 조건 없이 대화하겠다는 문재인 한국 대통령의 발언을 지지하느냐는 질문에, 미국은 북한이 비핵화를 해야 대화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또 미국은 북한이 그런 단계를 밟는 모습을 보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문 대통령의 제안이 미국을 북한과의 협상 테이블로 복귀시킬 만한 충분한 조건이 되는지 여부를 함께 묻는 질문이었지만, 미국의 요구는 도발 중단을 넘어 북한의 비핵화라는 원칙을 분명히 한 겁니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12년 만에 6.15 공동선언 17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처음으로 북한과의 대화 조건을 구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북한이 핵과 미사일의 추가도발을 중단한다면 북한과 조건 없이 대화에 나설 수 있음을 분명히 밝힙니다.”
노어트 대변인은 미국은 북한의 지속적인 도발적 행동들을 매우 우려하고 있다며, 북한에 이런 종류의 행동을 자제할 것을 촉구하고 있지만 전혀 그럴 조짐이 없다고 지적했습니다.
<중략>
국무부의 이 같은 입장은 트럼프 행정부 출범 이후 단호해진 미국의 대북 접근법과 한층 강화된 관여 조건을 보여줍니다.
<중략>
케리 장관은 당시 뉴욕에서 열린 미-한-일 3국 외교장관 회담에서, 미래에 대한 진지한 협상을 시작하려면 북한이 즉각 (핵 프로그램을) 동결하고, 도발적 행동을 중단하며, (핵.미사일) 시험을 하지 말아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지난 4월 27일 미국 공영라디오 `NPR’과의 인터뷰에서, 북한이 올바른 의제로 대화할 준비가 돼 있어야 한다며 단순히 (핵.미사일 개발을) 현 수준에서 몇 개월 혹은 몇 년 간 멈췄다가 다시 재개하는 건 올바른 의제가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중략>
이어 다음날 유엔 안보리에서 대화의 선행 조건을 언급하면서 북한에 핵과 미사일 프로그램 “폐기”를 촉구했습니다.
<중략>
이와 관련해 익명을 요구한 국무부의 한 관리는 14일 ‘VOA’에 미국은 신뢰할 수 있는 한반도 비핵화 대화에 열려있지만 어떤 대화든 재개되기 위해선 사전 조건이 바뀌어야 한다는 트럼프 행정부의 대북 기조를 거듭 확인했습니다.
..이하전략
==========================
[참고요]
■도널드 드럼프 미국 정부,1일(현지시간) 대북 초강력 독자제재 전격 발표
연합뉴스 2017.06.02 워싱턴=신지홍 특파원
http://blog.daum.net/bstaebst/21241
- 개인 4명·단체 10곳..잇단 미사일 도발 강력대처, 러시아 관련단체·개인 첫 포함
- 제재범위 확대..'최대의 압박과 관여' 대북정책서 압박 최고조 끌어올려
미국 정부가 1일(현지시간) 미사일과 핵 위협 도발을 멈추지 않는 북한에 대해 초강력 추가 독자제재에 나섰다. 미 재무부는 이날 북한의 개인 4명과 단체 10곳에 대한 독자제재를 전격으로 발표했다.
올해 들어 2번째이다. 북한의 잇따른 미사일 도발에 맞서 대북 양자제재를 최고조로 끌어올리는 양상이다. 미국의 독자제재 대상에 오르면 미국 내 자산이 동결되고 미국인과 미국 기업과의 거래가 금지된다.
■유엔 안보리, 2일(현지시간) 새로운 대북제재 결의 만장일치 채택
VOA 뉴스 2017.06.03 함지하 기자
http://blog.daum.net/bstaebst/21271
유엔 안보리가 북한의 잇따른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대응한 새 대북 제재 결의를 채택했습니다. 개인 14명과 4개 기관이 제재 명단에 추가됐습니다.
안보리 6월 의장국인 볼리비아의 사샤 세르지오 로렌티 솔리즈 대사는 2일 새 대북 제재 결의 2356호가 만장일치로 채택됐다고 발표했습니다. 안보리가 핵실험이나 장거리 미사일 발사가 아닌 사안에 대응해 대북 제재 결의를 채택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안보리는 이번 결의에서 14명의 개인을 여행 금지와 자산 동결 대상자로 지정하고, 4개의 기관에 대해 자산을 동결하는 제재 조치를 취했다고 밝혔습니다.
----------------------
■민노총에겐 시녀로 문재인 정권에겐 노예로...추악하게 변신한 기자들
뉴스타운 2017.04.03 김기봉 대기자(석유공사 초대 노조위원장)
http://blog.daum.net/bstaebst/21279
- 알권리는 외면하고 대통령에게 아첨 떨기에 바쁜 언론
기자라는 직업은 권력을 철저하게 감시하고 국민에게 알권리를 충족시키는 특수한 조직이다. 그런데 문재인 정부가 태동되고 나서는 철저하게 양심까지 팔아먹는 악취 풍기는 쓰레기더미로 바뀌었다.
새로운 대통령에 대한 충성도가 상상 이상으로 지나치다는 국민들의 원성은 전혀 들리지도 않는 모양이다. 기자들의 하루 일상은 대통령을 향한 아첨 떨기에 혈안이 되어 그야말로 꼴불견 그 자체이다.
군부 독재정권에도 굴복하지 않고 당당히 맞짱 떴던 기자 정신은 어디에도 찾아볼 수 없다. 요즘 기자들의 행동을 보면 양심이라고는 전혀 없으며 민주노총과 정권의 딸랑이가 되었다는 국민들의 탄식소리가 진동하고 있다 정권과 민주노총의 시녀같은 노예 근성을 버리고 국가와 국민의 이익을 위한 기자이기를 고언한다.
'시사정보 큐레이션 > 국내외 사회변동外(2) ' 카테고리의 다른 글
◆◆[snsTV] 뱅모(박성현 자유본 대표), 집행유예로 석방('17.06.16)◆◆ (0) | 2017.06.17 |
---|---|
●도널드 트럼프, 방침 확정…"한국, 조건없는 배치 수용 안하면 사드 철수" (0) | 2017.06.16 |
◆[glintv us] 미국, 한국의 사드정책 불신...주한미군 철수할 수도 있다◆ (0) | 2017.06.16 |
[변희재의 시사폭격] 강경화, 안경환, 김상곤 부정부패 올스타 내각, 꾸려줘라 (0) | 2017.06.16 |
◆[변희재의 시사폭격] 사드 빼갈테면 빼가라는 문재인 정권, 매케인 방한도 무시 (0) | 2017.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