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국내외 사회변동外(2)

[정규재 TV] 정규재 칼럼; 대중독재, 나치는 어떻게 성립되었는가

배셰태 2017. 3. 30. 20:49

■[정규재 TV] 정규재 칼럼; 나치는 어떻게 성립되었는가

(정규재 전 한국경제신문 주필/논설고문 '17.03.30)

https://youtu.be/o_lMLWXRPOg

 

======================================

[참고요]

■헌재의 전원일치 탄핵 판결....한국 사회를 전체주의로 몰아가는 언론
조갑제닷컴 2017.03.14 김평우 변호사
http://blog.daum.net/bstaebst/20121

이 나라의 언론은 이미 오래 전부터 객관적으로 질문하고 겸허하게 국민의 답변을 들어 이를 대중에게 그대로 전달하는 言路(채널, 미디어)의 입장을 포기하였다. 사전에 자신이 정답을 정하고 그 정답을 가르치거나 아니면 그 정답을 끌어내기 위한 수단으로서 인터뷰니, 패널이니 하며 자신들의 언론권력을 행사하기에 바쁘다.

답변을 거부하면 저들은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하느냐고 화를 낸다. 이 순간 저들은 자신을 언론이 아니라 국민의 대표자로 자신의 스테이터스(status·지위)를 멋대로 바꾼다. 국민이 언제 언론기관, 기자들을 대표자로 선출했단 말인가?

아, 정말 이 나라 국민들이 불쌍하다. 자기들이 위임하지도 않은 자칭 국민의 대표자들로부터 자신들이 원하지 않은 질문을 강요당하고, 저들이 원하지 않는 답변을 표시할 경우 당할지 모를 수모와 이지메가 두려워 억지웃음을 지으며 비굴하게 원하는 답변에 맞추느라고 고민해야 하는 이 나라 국민들의 모습을 보며 눈물이 나는 것을 참을 수 없다.

지난 3월10일 소수자의 반대가 표시되지 않은 전원일치의 탄핵인용 결정이 헌재에서 8인의 재판관 이름으로 내려졌을 때, 이 나라의 법치주의, 민주주의는 막을 내렸다. 민주주의, 법치주의의 終焉(종언)을 알리는 저 종소리는 누구를 위하여 울리는 것일까? 우리 사회가 전체주의 사회로 치달려가는 것이 내 눈에는 보인다. 그 끝은 무엇일까?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