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비즈트렌드2.0, 아마존 변신이 주는 교훈

배셰태 2010. 9. 28. 12:13

[비즈트렌드2.0] 아마존 변신이 주는 교훈

전자신문 IT/과학 4면4단 2010.09.28 (화)

 

1995년 종합유통사업(.com), 1996년 온라인 제휴마케팅업(associates), 2002년 클라우드 컴퓨팅(web services), 2006년 전자상거래서비스(webstore), 2007년 e북 단말기(kindle).온라인서점 `아마존`의 비즈니스 모델 확장 내용이다. 아마존은 종합 유통과 전자기기 · IT서비스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독창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해당산업의 강자들과 당당히 경쟁한다..이하 전략

 

책 팔던 아마존은 왜 TV시장에 뛰어드는가?

ZDNet Korea IT/과학 2010.09.26 (일)

 

[TV2.0 기획-상]웹과의 컨버전스, TV시장 뒤흔든다

 

<중략>

 

텍스트에서 영상으로 무게중심이 넘어가면서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이 더 쉽고 빠르게, 그리고 능동적으로 TV를 감상하게 하느냐를 놓고 공룡기업이 한판승부를 펼치려 하는 것이다. 서울에서 부산까지 가는 방향은 같지만 중간 코스는 제각각이다. 구글은 구글대로 삼성은 삼성대로 애플은 또 애플대로 자기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 이해관계가 큰 만큼 불협화음도 있고 사건사고도 많이 벌어진다. TV시장에서 과거에는 볼 수 없었던 싸움도 수시로 터진다. 싸움의 판이 커질 수록 TV시장에서 변화의 속도는 더욱 빨라질 것이다. 지금은 차세대 TV 대권 레이스의 테이프가 막 끊어졌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