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큐레이션/ICT·녹색·BT·NT外

페이스북, 지역 서비스 검색 페이지...'최고의 전문 서비스들' 시험 운영중

배셰태 2015. 12. 16. 10:03

페이스북, '지역 서비스 검색' 시험…옐프 주가 폭락

연합뉴스 2015.12.16(수) 샌프란시스코=임화섭 특파원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12/16/0200000000AKR20151216038600091.HTML?input=1195m

 

 

세계 최대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이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지역 서비스를 검색하는 기능을 조용히 시험중인 사실이 드러나면서 이 분야 선발업체 옐프의 주가가 폭락했다.

페이스북은 사용자들이 지역 업소 페이지에 리뷰와 별점을 매기는 기능을 몇 년 전부터 운영해 왔으나, 이를 지역별, 키워드별, 종목별로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페이스북은 15일(현지시간) 이런 기능을 가진 검색 페이지를 '최고의 전문 서비스들'((https://www.facebook.com/services)이라는 제목으로 운영중이다.

<중략>


미국 사용자가 이 페이지에 들어가면 "페이스북 리뷰와 평점이 가장 좋은 지역 업체를 찾아 보세요"라는 안내와 함께 두 개의 검색 창이 나란히 뜬다.

검색하려는 사업 종목을 입력하는 왼쪽 창에는 '배관공, 사진사'가 예로 나와 있고, 지역을 표시하는 오른쪽 창은 사용자의 위치가 기본으로 입력돼 있다.

현재 설정돼 있는 카테고리는 '배관공', '스파, 미용, 개인용품', '이벤트 기획', '반려동물 서비스', '의료 및 건강', '예술 및 마케팅', '자동차', '비즈니스 서비스', '집 수리/인테리어', '라이프스타일 서비스' 등이다.

일부 음식점, 카페, 병원 등도 검색이 가능하지만, 이런 종목이 별도 카테고리로 노출돼 있지는 않다.

페이스북은 이 사실이 미국 언론에 보도된 15일 "사람들이 관심을 가진 서비스들에 관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시험하는 초기 단계"라는 간략한 설명을 내놨다.

페이스북이 이 기능을 강화하면 현재 위치기반서비스(LBS) 방식의 음식점·카페 등 지역 서비스 업체 검색 분야에서 앞서 있는 옐프에 상당히 큰 압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하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