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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인&컴퍼니` 조사] 모바일뱅킹이 대세...저물어 가는 은행 영업점 시대

배셰태 2015. 12. 8. 13:38

모바일뱅킹이 대세..저물어 가는 은행 영업점 시대?

연합뉴스 2015.12.08(화) 송광호 기자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5/12/07/0200000000AKR20151207163000002.HTML?input=1195m

 

영업점 등 다른 채널보다 모바일뱅킹 만족도·충성도 높아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거래가 은행 영업점을 방문할 때보다 고객에게 주는 만족도가 더 크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또 모바일 이용 고객의 충성도는 영업점 이용객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8일 하나금융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컨설팅기업 '베인&컴퍼니(Bain&Company)'는 한국, 미국, 일본 등 17개국의 금융소비자 11만4천616명을 대상으로 최근 모바일뱅킹 등 이용 채널에 대한 만족도와 충성도를 조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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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도는 모바일뱅킹이 가장 높았고 그다음이 온라인뱅킹,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영업점, 폰뱅킹 순이었다. 특히 모바일뱅킹은 17개국 가운데 14개국에서 만족도 순위 1위를 차지했다. 한국에선 모바일뱅킹, ATM, 온라인, 폰뱅킹, 영업점 순으로 만족도가 높았다.

 

모바일뱅킹 이용 모습 <<연합뉴스TV 화면 캡처>>

 

<중략>

 

김 연구원은 "모바일채널의 중요도가 높아지면서 모바일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되 영업점과의 연계를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